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음성 종오리농장서 H5형 AI 항원 검출…정밀검사 중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충북 음성에 있는 종오리 농장에서 고병원성 조류인플루엔자(AI)로 의심되는 바이러스가 나왔다.
    음성 종오리농장서 H5형 AI 항원 검출…정밀검사 중
    충북도는 오리 약 6천마리를 사육 중인 음성군 감곡면 소재 종오리 농장에서 H5형 AI 항원이 검출됐다고 22일 밝혔다.

    H5형은 고병원성이 의심되는 AI 바이러스다.

    이 농장은 전날 AI가 발생한 경기도 여주 산란계 농장과 약 7㎞ 떨어진 곳으로 방역대 내 검사과정에서 이 같은 사실이 확인됐다.

    현재 정밀검사를 진행 중인 가운데 고병원성 여부는 1∼3일께 나올 예정이다.

    방역 당국은 바이러스 검출 즉시 초동대응팀을 현장에 파견해 해당 농장에 대한 출입을 통제한 뒤 역학조사 등을 하고 있다.

    이 농장 반경 10㎞ 내 가금농장 8곳(35만8천마리 사육)에 대한 이동 제한과 예찰 및 정밀검사도 진행 중이다.

    이 농장에서 사육 중인 오리는 모두 예방적 살처분하기로 했다.

    충북에서는 지난 8일 음성군 금왕읍 소재 메추리 농장에서 고병원성 AI가 발생한 바 있다.

    /연합뉴스

    ADVERTISEMENT

    1. 1

      여주서 3번째 AI…산란계 15만마리 살처분 등 방역 총력

      경기 여주시는 22일 점동면 산란계농장에서 조류인플루엔자(AI) 항원이 검출됨에 따라 반경 3㎞ 이내 가금류 농장에 대해 살처분 작업에 들어가는 등 방역을 강화하고 있다.앞서 지난 6일과 8일 가남읍 산란계농장과 메...

    2. 2

      파주 문산천 야생조류 분변 '저병원성 AI'로 확인

      경기 파주시는 지난 7일 문산천에서 채취한 야생조류 분변에 대한 농림축산검역본부의 정밀 검사 결과 저병원성 조류인플루엔자(AI)로 확인됐다고 20일 밝혔다.저병원성임에도 해당 지역에서 7일간 방역 소독 강화 조치가 ...

    3. 3

      "첫 출하 앞두고 날벼락"…화성 AI 살처분 농장주들 '막막'

      "항생제 계란 파동 때도 살아남았는데…산란계 20년 만에 처음"화성시, 확진 농가 1곳·인근 농가 1곳 12만5천 마리 살처분"산란계 농장 20년 만에 이런 일은 처음이네요.앞으로 어떻게 살...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