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문경 신혼부부 대출이자 지원사업 호응…작년 29쌍·올해 79쌍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연간 이자 100만원 지원…인구감소·출산율 저하 극복 취지
    문경 신혼부부 대출이자 지원사업 호응…작년 29쌍·올해 79쌍
    경북 문경시가 신혼부부 주택자금 대출이자 지원사업을 벌여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

    22일 문경시에 따르면 신혼부부가 주택을 구매하거나 전세로 들어갈 경우 연간 100만원의 이자를 현금으로 보전해주는 사업을 지난해 시작했다.

    지난해 29쌍이, 올해 79쌍이 각각 지원을 신청했다.

    신혼부부가 금융기관에서 5천만을 연리 3%로 대출하면, 문경시가 100만원을 갚아줘 50만원만 부담하면 된다.

    문경시는 신혼부부에게 3년간 대출이자를 지원하고, 출산할 경우에는 추가로 2년간 지원한다.

    문경시는 출산율 저하를 극복하기 위해 지난해 도내 처음으로 이 사업을 시작했다.

    문경시 인구는 올해 1월 7만1천778명에서 11월 말 현재 7만1천213명으로 500여명 감소했다.

    권혁호 문경시 건축디자인과장은 "인구감소와 출산율 저하를 해결하고자 주택자금 대출이자 지원사업을 한다"며 "내년에도 이 사업을 진행할 것"이라고 말했다.

    /연합뉴스

    ADVERTISEMENT

    1. 1

      주차장서 후진하던 벤츠, 차량 5대 '쾅쾅'…포르쉐·BMW 등 파손

      크리스마스 저녁 경남 창원시 한 아파트 지하 주차장에서 후진하던 차량이 주차된 차량 5대를 잇달아 들이받는 사고가 발생했다.26일 연합뉴스는 전날 오후 8시께 경남 창원시 성산구 용호동 한 아파트 지하 주차장에서 5...

    2. 2

      선물 보따리 대신 '트렁크 채운 과자'…보육원 찾아온 '산타'

      성탄절을 앞두고 한 남성이 인천 강화도의 보육원을 찾아 선행을 베푼 사연이 뒤늦게 알려졌다. 26일 아동복지시설 계명원 등에 따르면 지난 22일 오후 한 남성이 차량 트렁크에 과자와 음료를 가득 싣고 인천시...

    3. 3

      신세계아이앤씨 "임직원·협력사 직원 8만여명 정보유출"

      26일 신세계아이앤씨(I&C)는 신세계그룹 내부 인트라넷 시스템에서 임직원과 일부 협력사 직원 정보가 유출된 정황을 확인했다고밝혔다.신세계아이앤씨에 따르면 현재까지 확인된 유출 정보는 8만여명의 사번과 일부 직원 이...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