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MBC 코로나19 확진자 발생에 주말 예능 6개 결방(종합)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선제적 대응 차원…제작진 검사와 방역 거쳐 차례로 재개
    MBC 코로나19 확진자 발생에 주말 예능 6개 결방(종합)
    MBC는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확진자가 발생하자 감염 확산 예방 차원에서 주말 예능 프로그램 6개를 결방하기로 했다고 18일 밝혔다.

    결방할 프로그램은 '놀면 뭐하니?', '선을 넘는 녀석들', '쇼! 음악중심', '백파더', '안 싸우면 다행이야', '전지적 참견 시점'이다.

    박성제 MBC 사장은 "코로나19 위기에 회사 손실보다는 출연진, 제작진과 구성원 안전이 최우선"이라며 선제적으로 결방하게 된 배경을 밝혔다.

    앞서 이날 MBC 상암동 사옥에서 일하는 예능국 조연출이 확진 판정을 받았다.

    또한 일산MBC에서 '복면가왕' 녹화에 참여한 외주사 카메라 감독도 확진됐다.

    이에 MBC는 확진자들의 동선을 파악해 해당 공간을 긴급 폐쇄 조치하고 방역했으며, 확진자의 동선과 겹친 시설을 이용해 제작하는 예능들에 대해 잠정적으로 결방을 결정했다.

    일시적으로 결방된 프로그램은 제작진 코로나19 검사와 사내 방역을 거쳐 차례로 방송을 재개할 계획이다.

    그동안에도 방송사에서 확진자가 나온 경우는 일부 있었다.

    영화계나 가요계와 비교해 상대적으로 계획된 일정을 소화해온 방송가이지만 연말 코로나19가 수도권을 중심으로 재확산하면서 이처럼 방송에도 크고 작은 차질이 빚어지고 있다.

    /연합뉴스

    ADVERTISEMENT

    1. 1

      MBC 예능 조연출·외부 카메라감독 코로나19 확진(종합)

      MBC TV 예능국의 조연출과 외부 카메라 감독이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확진 판정을 받았다. 18일 MBC 공지에 따르면 예능 '선을 넘는 녀석들' 조연출과 일산MBC에서 예능 '복면가왕' 녹화에 ...

    2. 2

      최수영 "소녀시대 컴백? 빠른 시일내 인사드릴 것"

      가수이자 배우 최수영이 자신이 소속된 그룹 소녀시대를 언급했다.18일 방송된 KBS 쿨FM '정은지의 가요광장'에서는 최수영이 스페셜 DJ로 출연했다.이날 최수영은 한 청취자로부터 "소녀시대 컴백은 언...

    3. 3

      MBC 코로나19 확진자 발생에 주말 예능 6개 결방

      선제적 대응 차원…제작진 검사와 방역 거쳐 차례로 재개MBC는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확진자가 발생하자 감염 확산 예방 차원에서 주말 예능 프로그램 6개를 결방하기로 했다고 18일 밝혔다...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