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코로나 감염 마크롱 만난 유럽 지도자들 연달아 '음성'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아일랜드·포르투갈·독일·스페인 총리 음성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확진 판정을 받은 에마뉘엘 마크롱 프랑스 대통령과 접촉했던 유럽 지도자들이 잇따라 음성 판정을 받고 있는 것으로 확인됐다.

    17일(현지시간) 로이터통신에 따르면 앞서 음성 판정을 받은 앙겔라 메르켈 독일 총리에 이어 미홀 마틴 아일랜드 총리와 안토니우 코스타 포르투갈 총리 모두 검사 결과 음성으로 확인됐다.

    이외 주요 외신은 페드로 산체스 스페인 총리도 음성 판정을 받았다고 전했다.

    메르켈 총리와 마틴 총리는 지난 10~11일 벨기에 브뤼셀에서 열린 유럽연합(EU) 정상회의에 참석했던 마크롱 대통령이 확진 판정을 받으면서 일제히 검사를 받았다. 이날 회의에 주세페 콘테 이탈리아 총리, 마크 뤼테 네덜란드 총리 등 EU 25개국 지도자가 참석하면서 자가격리에 들어가는 등 비상이 걸렸다.

    코스타 총리는 지난 16일, 산체스 총리는 지난 14일 마크롱 대통령과 오찬을 가진 것으로 전해졌다.

    신현아 한경닷컴 기자 sha0119@hankyung.com

    ADVERTISEMENT

    1. 1

      美 신규 실업수당 20만6000건…지난해 11월 이후 최대폭 감소

      미국 노동부는 지난주(2월 8~14일) 신규 실업수당 청구 건수가 20만6000건으로, 한 주 전보다 2만3000건 감소했다고 19일(현지시간) 밝혔다. 이는 지난해 11월 이후 가장 큰 감소폭이었다. 다우존스가 집...

    2. 2

      살 빼려고 위고비·마운자로 맞았더니…'뜻밖의 효과' 깜짝 [건강!톡]

      글루카곤유사펩타이드(GLP)-1 계열 비만약의 활용 영역이 피부질환인 건선과 관절염으로까지 확장됐다. GLP-1 계열 비만·당뇨약 '마운자로'(성분명 터제파타이드...

    3. 3

      두 살배기에 사탕 아닌 변비약 먹인 美 어린이집 교사 기소

      미국 일리노이주 한 어린이집에서 보육교사가 두 살배기 영아들에게 변비약을 '사탕'이라고 속여 먹인 것으로 드러나 충격을 주고 있다.17일(현지시간) ABC 등 현지 언론에 따르면 일리노이주 세인트찰스 ...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