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마트물류로의 전환... 지능형 SICK 센서 솔루션 `주목`
전자상거래가 증가함에 따라 물류업체는 신속성과 효율성이라는 과제에 직면하게 되었다. 여기에 인력 부족이라는 고질적인 숙제도 해결 과제로 남아 있다.

자동화는 이러한 문제를 해결하는 데 필수적인 요소다. 자동화를 통해 자재 공급부터 완성 제품 인도에 이르기까지의 흐름을 빈틈없이 투명하게 구현, 스마트하고 네트워크화된 생산 체계를 갖출 수 있다.



센서 자동화 솔루션 전문기업 SICK는 고품질의 센서 기술을 기반으로 한 제품 포트폴리오와 시스템 소프트웨어로 업계를 선도하고 있다. AGV(Automated Guided Vehicle, 무인 운반차) · AGC(Automated Guided Cart, 무인 카트)를 위한 SICK의 스마트 센서 솔루션은 물류창고의 업무환경을 변화시킬 수 있는 괄목할 잠재력을 자랑한다.

대표적으로 콤팩트한 사이즈의 안전 레이저 스캐너 `nanoScan3`는 이동식 플랫폼의 안전 확보 및 위치 결정에 안성맞춤이다. safeHDDM 기술을 통해 고정밀 측정 데이터를 제공하며 빛이나 먼지, 오염에 대한 뛰어난 내구성이 강점이다.

nanoScan3의 소프트웨어 Safety Designer는 생산성을 향상하고 오류를 줄이며 시간 절약을 돕는다. 조작이 간편하고 뛰어난 유연성과 탁월한 처리 성능을 제공한다.

모듈식 위치 결정 솔루션 `LiDAR-LOC`는 자연적인 주변 윤곽을 토대로 안정적인 위치 결정을 할 수 있다. 여러 대의 스캐너를 동시에 지원하며 납작한 유형의 차량에도 사용 가능하다. LiDAR-LOC의 스마트한 위치 결정 알고리즘은 주변 변화에 대해 높은 안정성을 보장한다. 이동식 플랫폼, 자동 가이드 차량, 서비스 로봇의 정확한 위치를 결정할 때 추가적인 인공 지형지물과 외부 오도메트리를 요하지 않는다.

LiDAR-LOC는 순수 소프트웨어 솔루션으로 구입 가능하며, 다양한 AppSpace 인증 컨트롤러에서 작동한다. 따라서 차량 내비게이션 개발을 위한 튼튼한 토대로 적합하다.

SICK 관계자는 "당사의 다양한 솔루션들은 생산 물류의 스마트화를 구현하고 전체적인 가치창조 사슬을 최적화하며 최고의 성능과 가용성, 설비의 생산성을 보장한다"며 "개별 제품부터 소프트웨어와 서비스에 이르기까지 고객의 니즈에 최적화된 다양한 센서 솔루션을 제공함으로써 식별, 위치 결정, 보관 및 공급 사슬 관리 등 여러 요소들을 확인, 생산 물류의 효율성을 제고할 수 있다"고 설명했다.

ⓒ 한국경제TV,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