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크리스마스 이브에 곱창사면 포인트"…무슨 이벤트가 이래
하나카드가 크리스마스 이브에 곱창을 사면 추가로 하나머니를 적립해주는 이벤트를 한다고 14일 발표했다. '올 한해 지쳤던 모두에게 힐링을'이란 테마로 기획된 이벤트다. 유튜버 '밥굽남'을 초대해 훈제돼지막창과 제주식 통목살·곱창전골 등을 판매할 예정이다.

방송에 나온 곱창·막창 등을 하나카드로 사면 별도 응모 없이 하나머니를 쌓아준다. 하나머니는 당첨자에 한해 내년 1월29일 적립할 예정이다. 기존 카드 포인트 적립 혜택에 추가로 받을 수 있는 포인트다. 하나카드 관계자는 "구체적인 적립 포인트에 대해선 협의 중"이라고 말했다.

'곱창 이벤트'는 하나카드가 준비한 연말 이벤트 중 하나다. 하나카드는 대형 온라인 쇼핑몰 위주로 연말 이벤트를 준비했다. 위메프에서 오는 20일까지 1만원 이상 결제하면 5~10% 쿠폰할인을 제공한다. 최대 5만원까지 할인을 받을 수 있다. 쓱닷컴에서 20일까지 1000원 이상 결제하면 결제액의 7%를 건당 2만원까지 깎아준다. 지마켓과 옥션 도서 상품도 연말까지 3000원 이상 결제시 15%의 할인쿠폰을 제공한다. 최대 30만원까지 할인혜택을 준다.

장난감 구입 혜택도 많다. 연말까지 토이플러스에서 2만원 이상 사면 3000원을 깎아준다. 홈플러스 매장에서는 30일까지 해리미·플레이고·소꿉놀이·직수입 RC·작동카 완구 구매 시 30%를 할인해준다. 완구류를 10만원 이상 사면 2만원 어치 홈플러스 상품권도 준다.

박진우 기자 jwp@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