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비대면 소비 확산에 온라인몰 '선물하기' 인기…SSG "65%↑"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비대면 소비 확산에 온라인몰 '선물하기' 인기…SSG "65%↑"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사태로 비대면 소비가 확산하면서 온라인으로 선물을 할 수 있는 서비스가 인기를 끌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SSG닷컴은 올해 들어 11월까지 상대방의 휴대전화 번호로 선물을 보낼 수 있는 '선물하기' 서비스 매출이 지난해 같은 기간보다 64.6% 증가했다고 13일 밝혔다.

    뷰티 카테고리 상품의 선물하기 매출 비중은 지난해 같은 기간보다 107.6% 증가했다.

    그로서리(식료품) 카테고리에서 선물하기 매출 비중은 81.6% 늘었다.

    선물하기로 팔린 그로서리 상품 중 58.9%는 신선식품이었다.

    지난달 25일 개설된 스타벅스 온라인샵에서는 개설 2주 차인 이달 2∼8일 선물하기 매출이 첫 주에 비해 50% 늘었다.

    선물하기로 가장 많이 팔린 상품은 '스타벅스 e카드 금액권'이었다.

    스타벅스 e카드 3만 원, 5만 원 교환권은 출시 이후 SSG닷컴 전체 선물하기 서비스에서 1, 2위로 진입한 뒤 계속해서 상위권을 유지하고 있다.

    SSG닷컴은 "상대방의 휴대전화 번호만 알면 주소가 없어도 선물을 보낼 수 있다는 점이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사태 이후 비대면 경향과 맞아떨어지며 인기를 끌고 있는 것"이라고 분석했다.

    이종훈 SSG닷컴 마케팅담당은 "연말 선물 구매 역시 온라인으로 준비하는 고객이 늘고 있다"면서 "스타벅스 온라인샵이 호평받고 있어 18일부터 온라인 전용 상품 등 5종을 추가로 선보일 예정"이라고 말했다.

    /연합뉴스

    ADVERTISEMENT

    1. 1

      구윤철 “먹거리·석유류 물가 여전히 높아…민생경제에 경각심 갖고 대응" [HK영상]

      구윤철 부총리는 31일 정부서울청사에서 열린 '경제관계장관회의 겸 성장전략 태스크포스'(TF) 모두발언에서 "민생안정을 위해 내수 활성화 노력을 강화하겠다"며 밝혔습니다. 구 부총리는 물가와 관련해서 ...

    2. 2

      산업연구원장 "내년 1.9% 성장 예상…대미 통상·부동산 리스크 변수"

      권남훈 산업연구원장(사진)은 31일 내년 한국 경제에 대해 “내년 한국 경제가 회복과 불확실성이 공존하는 전환기에 서 있다”고 진단하며 글로벌 교역 둔화와 대미 통상 리스크, 건설·...

    3. 3

      넥센타이어, 34년 연속 무분규…노사문화대상 대통령상 수상

      넥센타이어는 2025년 ‘노사문화대상’에서 대통령상을 수상했다고 31일 밝혔다.노사문화대상은 1996년부터 고용노동부가 상생과 협력의 노사문화를 모범적으로 실천한 기업에 수여하는 국내 노사관계 ...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