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뉴스

    ADVERTISEMENT

    유럽 수출 앞둔 XM3, 국토부 안전평가 1등급 획득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유럽 수출 앞둔 XM3, 국토부 안전평가 1등급 획득
    르노삼성자동차의 XM3가 국토교통부의 2020 자동차 안전도 평가(KNCAP)에서 최고안전등급인 1등급을 획득했다.

    르노삼성은 XM3가 국토부가 진행한 충동 안전성60점(100%), 보행자 안전성14.80점(74%), 사고예방 안전성13.37점(66.9%) 총 3개 항목 종합 88.2점을 기록했다고 밝혔다.

    또 XM3에 적용된 신형 CMF-B 플랫폼은 전방충돌 시 엔진룸 변형을 최소화하고 충격에너지를 흡수할 수 있다고 회사 측은 전했다.

    국토교통부의 KNCAP은 충돌시험 등을 통해 검증한 자동차의 안전성 정보를 소비자들에게 제공하는 종합적인 자동차 안전도 평가다.

    XM3와 함께 르노삼성자동차의 주력차종인 SM6와 QM6도 출시 초인 지난 2016년 국토교통부 KNCAP에서 최고안전등급 1등급을 획득한 바 있다.

    XM3는 내년 초부터 프랑스와 영국, 이탈리아, 스페인, 독일 등 유럽 주요지역을 비롯해 칠레와 일본, 호주 등 글로벌 시장으로의 수출을 앞두고 있다.

    국내시장에는 지난 3월 출시해 11월까지 9개월 만에 누적판매 3만 2천대를 기록했다.

    르노삼성 관계자는 “이번 KNCAP 1등급 획득으로 향후 내수시장과 글로벌 시장에서도 더욱 탄력을 받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배성재기자 sjbae@wowtv.co.kr

    ⓒ 한국경제TV,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ADVERTISEMENT

    1. 1

      독자 여러분께 사과 드립니다

      지난 5일 본사 일부 간부와 기자가 미공개 정보를 이용한 주식 매매 혐의로 관계당국의 압수수색을 받았습니다. 누구보다 엄격하게 법령과 취재윤리를 준수해야 할 언론사 구성원이 이처럼 불미스러운 혐의에 연루돼 참담한 심...

    2. 2

      [모십니다] '코스피 5000시대 투자 전략' 강연회

      한경미디어그룹과 한경매거진&북은 1월 29일 ‘코스피 5000 시대와 CES 2026 이후 투자 전략’ 강연회를 개최합니다. 코스피 5000 돌파 이후의 장세를 전망하고 투자 유망 섹터를 짚어보...

    3. 3

      LG그램(gram), 초경량 노트북에 멀티 AI·대용량 배터리 장착

      ‘LG그램(gram)’이 ‘2026 대한민국 퍼스트브랜드 대상’에 선정됐다.LG전자는 지난 6일 미국에서 개막한 세계 최대 IT·가전 전시회 ‘CES...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