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문 대통령, 오늘 수보회의 주재…윤석열 언급할까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사진=연합뉴스
    사진=연합뉴스
    문재인 대통령이 7일 수석보좌관회의에서 법무부의 윤석열 검찰총장 징계 관련 사안을 언급할지 관심이 모아진다.

    문재인 대통령은 이날 오후 2시 청와대 여민관에서 수보회의를 주재한다.

    문재인 대통령은 지난달 30일 열린 수보회의에서 "소속 부처나 집단의 이익이 아니라 공동체의 이익을 받드는 선공후사의 자세로 위기를 넘어 격변의 시대를 개척해 나가야 한다"며 사실상 검찰에 경고 메세지를 보낸 바 있다.

    문재인 대통령은 지난 3일에도 "윤석열 총장에 대한 법무부의 징계위원회 운영과 관련해 절차적 정당성과 공정성이 매우 중요하다"고 했다. 윤석열 총장에 대한 법무부 징계위는 두 차례 연기된 끝에 오는 10일 열릴 예정이다.

    다만 문재인 대통령이 윤석열 총장에 대한 징계위 결과를 예단하지 말고 지켜보자고 언급한 만큼 이날 수보회의에서는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관련 전 국민 방역의 중요성만 얘기될 것이라는 전망도 나온다.

    윤석열 총장은 지난 4일 헌법재판소에 헌법소원을 내고 집행정지를 신청했다. 이에 추미애 법무부 장관은 법원이 자신의 윤 총장 직무배제 조치를 정지한 결정에 불복, 항고장을 제출한 상태다.

    노정동 한경닷컴 기자 dong2@hankyung.com

    ADVERTISEMENT

    1. 1

      윤석열, 서울대 '자랑스러운 동문' 중간 집계 압도적 1위

      서울대 온라인 커뮤니티 '스누라이프'에서 진행 중인 '2020 하반기 자랑스러운 동문 투표'에서 윤석열 검찰총장이 압도적 1위를 달리고 있다. 지난 4일 한 작성자에 의해 시작된...

    2. 2

      윤석열 징계위 앞두고 7일 법관회의 촉각

      윤석열 검찰총장(사진)의 운명을 결정할 법무부의 검사 징계위원회가 사흘 앞으로 다가왔다. 윤 총장 측이 제기한 검사징계법 위헌소송을 비롯해 7일 열릴 전국법관대표회의, 검찰의 ‘월성 원전 1호기 경제성 조...

    3. 3

      대표 취임 100일…이낙연, 친문과 중도사이 '갈팡질팡'

      취임 100일을 맞은 더불어민주당 이낙연호가 당 안팎의 위기를 맞아 휘청거리고 있다. 친문(친문재인) 세력과 중도 지지층 사이에서 갈팡질팡하는 모습을 보이다가 자신의 장점으로 내세웠던 합리적 중도의 이미지가 퇴색되고...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