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재미교포 김찬, 일본프로골프투어 시즌 최종전 JT컵 우승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재미교포 김찬, 일본프로골프투어 시즌 최종전 JT컵 우승
    재미교포 장타자 김찬(30)이 일본프로골프투어(JGTO) 시즌 최종전에서 우승을 차지했다.

    김찬은 6일 일본 도쿄 요미우리 컨트리클럽(파70·7천23야드)에서 열린 JT컵(총상금 1억엔) 마지막 날 4라운드에서 3언더파 67타를 쳤다.

    최종합계 8언더파 272타를 기록한 김찬은 이와타 히로시(일본) 등 공동 2위를 한 타 차로 제치고 정상에 올랐다.

    3라운드까지 선두 히로시에게 두 타 뒤진 공동 3위였던 김찬은 마지막 날 역전 우승을 달성했다.

    그는 지난해 10월 메이저대회 일본오픈 골프선수권대회 이후 약 1년 2개월 만에 우승 트로피를 추가, JGTO 통산 5승을 거뒀다.

    이번 시즌 JGTO는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여파로 6개 대회밖에 열리지 못한 가운데 한국 또는 교포 선수가 우승한 건 처음이다.

    지난달부터 JGTO 경기에 출전하기 시작한 김찬은 앞선 두 개 대회에서 4위, 공동 5위에 자리한 뒤 세 번째 대회에서 우승했다.

    우승 상금 2천500만 엔(약 2억6천100만 원)을 따낸 김찬은 이번 시즌 총상금 3천696만 엔을 획득, 상금 랭킹 2위에 올랐다.

    다만 올해 대회 수가 너무 적어 상금 순위 등은 내년까지의 기록을 통합해 결정된다.

    김찬은 평균 타수는 69.42타로 전체 1위에 오른 채 올해 일정을 마쳤다.

    /연합뉴스

    ADVERTISEMENT

    1. 1

      어프로치 정타, 드라이버 헤드커버로 잡아보세요 [이루나의 다 이루어지는 골프]

      한국경제신문 독자들의 겨울 실내 전지훈련을 돕기 위해 골프교습가 이루나 프로와 함께 '이루나의 다 이루어지는 골프' 연재를 시작합니다. 이루나 프로는 2011년 한국여자프로골프(KLPGA) 정회원을 거...

    2. 2

      국민체력100, 광명 체력인증센터 개소

      서울올림픽기념국민체육진흥공단의 대국민 공공 체력 관리 서비스인 ‘국민체력100’을 광명시에서도 받을 수 있게 됐다. 19일 경기 광명스피돔에서 열린 광명 체력인증센터 개소식에는 하형주 ...

    3. 3

      24년간 540명에 '8억' 지원…홍명보 "유소년 발전에 큰 책임감"

      “제 축구 인생에서 굉장히 중요한 일입니다. 가장 꾸준히 해왔던 일이고 또 앞으로도 해야 할 일이기 때문에 많은 책임감을 느끼고 있습니다.”24년 연속 축구 꿈나무에게 장학금을 전달한 홍명보 축...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