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이재명 "좌고우면 말고 중대재해기업처벌법 신속 제정해야"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이재명 "좌고우면 말고 중대재해기업처벌법 신속 제정해야"
    이재명 경기도지사는 4일 "정부와 국회는 이제 더 이상 좌고우면하지 말고 신속하게 중대재해기업처벌법을 제정해야 한다"고 밝혔다.

    이 지사는 이날 페이스북에서 "높은 산업재해율이 지속되고 지난해만도 하루 평균 6명이 산업재해로 목숨을 잃었다"며 이렇게 주장했다.

    그는 "평소 노동 존중 사회를 강조하시는 문재인 대통령께서 전태일 열사 50주기를 즈음해 'OECD 국가 중 산재 사망률 상위권이라는 불명예에서 이제는 벗어날 때'라고 정부의 강력대응을 재차 주문했다"며 "지금, 이 순간에도 몇 푼의 안전 비용을 아끼려는 노동 현장에서 장애와 질병, 사고와 과로사를 걱정하며 일하는 많은 노동자가 있다"고 말했다.

    이어 "고용노동부는 감당조차 못 하는 근로감독권(노동환경 및 근로조건 준수 감시 및 위반 조사처벌권)을 독점한 채 산재 위험 현장을 방치하지 말고 지방정부에 감독 권한을 공유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이날 국회 환경노동위원회에서는 법안심사 소위원회가 열렸다.

    민주노총은 서울 여의도 일대에서 중대재해기업처벌법 등 '전태일 3법' 통과를 촉구하는 집회를 열었다.

    /연합뉴스

    ADVERTISEMENT

    1. 1

      대선 지지율 이재명 선두…'최저 기록' 이낙연, 윤석열과 경합

      차기 대선주자 선호도 조사에서 이재명 경기지사가 선두권인 것으로 조사됐다. 지지도가 하락한 이낙연 더불어민주당 대표는 최고치를 경신한 윤석열 검찰총장과 오차범위 내에서 경합했다.4일 한국갤럽에 따르면 지난 1~3일 ...

    2. 2

      차기 대권 1위 이재명, 호남에서도 이낙연 제쳤다

      이재명 경기지사가 이낙연 더불어민주당의 핵심 지지기반인 호남에서 이 대표를 처음으로 제쳤다는 조사 결과가 나왔다. 이 지사는 이러한 여론 변화에 힘입어 이 대표를 오차범위 밖에서 따돌리며 지지율 1위를 기록했다.4일...

    3. 3

      '추·윤 갈등' 어부지리?…이재명, 이낙연 제치고 지지율 1위

      이재명 경기지사가 차기 대선후보 선호도 조사에서 이낙연 더불어민주당 대표를 제치고 1위를 기록했다. 두 사람의 지지율은 오차범위 밖으로 벌어졌다. 최근 추미애 법무부 장관과 윤석열 검찰총장 간 갈등에 실망한 여론이 ...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