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울산항만공사, 공정·블라인드 채용 우수 기관 선정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울산항만공사, 공정·블라인드 채용 우수 기관 선정
    울산항만공사는 고용노동부 주관 '2020 공정 채용·블라인드 채용 우수 사례 경진대회'에서 우수 기관으로 선정됐다고 4일 밝혔다.

    이번 경진대회에서는 공정 채용과 블라인드 채용 도입 배경, 채용 설계 및 운영, 성과 및 성공 요인, 발전 방안 등의 사례를 평가해 7개 공공기관, 2개 공직유관단체, 5개 민간기업을 선정해 시상했다.

    울산항만공사는 이날 열린 시상식에서 경제부총리 겸 기획재정부 장관상을 받았다.

    울산항만공사는 편견 요소를 배제하고자 입사 지원서에 출생 지역, 나이, 학력 등을 기재하지 않도록 하고, 면접에서는 이름 대신 번호를 지원자가 추첨해 사용하도록 했다.

    또 시민단체 면접 참관인 제도를 운용해 공정성을 강화했다는 점 등에서 좋은 평가를 받았다.

    이 밖에 채용에 대한 평등한 기회 보장과 채용 비위 발생에 따른 피해자 구제를 위한 전형 단계별 예비 합격자 도입 등 공정 채용을 위한 제도 개선 노력도 인정받았다.

    울산항만공사 고상환 사장은 "공정한 채용을 위한 전방위적 노력을 인정받게 돼 기쁘다"며 "앞으로도 공정하고 투명한 채용 절차를 수립하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연합뉴스

    ADVERTISEMENT

    1. 1

      백화점도 부익부 빈익빈… 상위 10곳 매출이 '절반'

      지난해 국내 백화점 거래액 상위 10개 매장이 전체 거래액의 절반을 차지한 것으로 나타났다. 백화점들이 체류 시간 확대, 명품 브랜드 강화를 앞세우면서 대형 매장들로 ‘매출 쏠림’이 심화하고 있...

    2. 2

      22년 만에 대만에 추월당했다…한국 '1인당 GDP' 위기

      한국 경제가 '고환율·저성장' 이중고에 갇히면서 지난해 1인당 국내총생산(GDP)이 3년 만에 감소세로 돌아섰다는 분석이 나왔다. 반도체를 앞세워 급성장하는 대만은 지난해 22년 만에 한국...

    3. 3

      美대법원 '관세 선고' 이르면 14일…트럼프 경제정책 운명 가른다

      미국 연방대법원이 도널드 트럼프 행정부 상호관세 정책의 적법성 여부에 대한 최종 결정이 이르면 오는 14일(현지시간) 판결이 날 것으로 예상된다. 관세의 위밥 여부에 따라 트럼프 행정부의 핵심 경제정책의 운명이 좌우...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