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과기정통부, 올해 지원 종료 '플래시' 전용 백신 제작·배포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과기정통부, 올해 지원 종료 '플래시' 전용 백신 제작·배포
    정부가 올해로 기술 지원을 종료하는 인터넷 앱 '플래시'의 신규 보안 위협에 대응해 전용 백신을 제작·배포한다.

    과학기술정보통신부는 한국인터넷진흥원(KISA)과 함께 플래시의 취약점을 악용한 보안 위협 상황에 대비하고자 비상 대응 체계를 운영한다고 2일 밝혔다.

    플래시는 PC 웹브라우저에서 애니메이션·게임·음악 등 콘텐츠를 재생하는 소프트웨어 기술로, 이달 31일 기술 지원이 종료된다.

    앞으로 플래시의 보안 취약점이 새로 발견돼도 이를 보완하는 패치가 나오지 않는다.

    기술 지원 종료 후 플래시를 설치해 작동하면 신규 악성코드에 감염되거나 해킹 등에 노출될 수 있다.

    과기정통부는 플래시 지원 종료 후 새로운 악성코드가 출현할 경우 이에 대응하는 전용 백신을 제작·배포할 계획이다.

    악성코드 유포지를 감시하는 등 플래시 취약점에 대한 모니터링도 강화한다.

    보안 사고가 발생할 경우 백신 제조사와 통신사 등과 함께 악성코드를 차단하는 방식의 비상 대응체계를 가동할 방침이다.

    이밖에 정보보호 최고책임자(CISO) 지정·신고 기업과 민간 분야 주요 정보통신 기반시설에 플래시 기술지원 중단에 따른 조치 사항을 안내하고, 웹 개발자들에게 실무형 웹 표준 교육을 시행해 웹 표준 전환을 지원할 예정이다.

    플래시 기술지원 종료에 관한 자세한 내용은 KISA 인터넷 보호나라&KrCERT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손승현 과기정통부 정보보호 네트워크정책관은 "기술지원이 종료되면 취약점을 악용한 신규 악성코드가 웹사이트나 PC로 전파될 수 있어 기업 홈페이지를 웹 표준으로 전환하는 것이 중요하다"고 말했다.

    /연합뉴스

    ADVERTISEMENT

    1. 1

      美 돈로주의, 동북아도 영향 … 韓·日 군비 압박 커지나

      미국이 고립주의 속 선택적 개입을 강조하는 ‘돈로주의’(먼로주의+도널드 트럼프 대통령)를 본격화하면서 동북아시아 동맹국들에도 군사력 증강 요구 등 압박을 강화할 수 있다는 관측이 나온다. 돈로주...

    2. 2

      李 대통령 "中, 협력 파트너…미세먼지 걱정도 거의 없어져"

      중국을 국빈방문 중인 이재명 대통령이 "한반도의 평화와 통일을 향해 나아가는 데 있어 중국은 더없이 중요한 협력 파트너"라고 말했다.이 대통령은 4일 베이징에서 열린 재중 한국인 간담회 모두발언에서 "(이번 중국 방...

    3. 3

      국힘에 구명 문자?…이혜훈 측 "'살려달라' 메시지 사실 아냐"

      이혜훈 기획예산처 장관 후보자 측이 국민의힘 의원들에 '살려 달라' 등의 구명 메시지를 보냈다는 일부 언론 보도는 "전혀 사실이 아니다"라고 반박했다.인사청문회 지원단은 4일 언론 공지를 통해 "이 후...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