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미, 베네수엘라 마두로 정권 지원한 중국 기업 제재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정적 대상 디지털 감시 횔동 등 지원"
    미, 베네수엘라 마두로 정권 지원한 중국 기업 제재
    미국 재무부는 30일(현지시간) 니콜라스 마두로 베네수엘라 대통령의 민주주의 훼손 노력을 지원했다는 이유로 중국의 전자제품수출입공사(CEIEC)에 미국 내 자산 동결 등 제재를 가했다고 밝혔다.

    로이터통신에 따르면 재무부는 성명에서 마두로 정권이 정적을 대상으로 한 인터넷 서비스 제한, 디지털 감시, 사이버 작전을 벌일 때 CEIEC가 이를 지원했다고 말했다.

    구체적으로 CEIEC는 2017년부터 통신사업자인 베네수엘라 국영전화(CANTV)를 포함해 베네수엘라 정부 측에 소프트웨어와 훈련, 기술 전문가들을 제공했다고 봤다.

    스티븐 므누신 재무장관은 "불법적 마두로 정권이 CEIEC와 같은 기업에 의존하는 것은 민주적 가치와 절차보다 권력을 우선시함을 보여주는 것"이라며 "미국은 베네수엘라 국민의 민주주의 의지를 억압하는 것을 돕는 누구라도 공격 목표로 삼는 데 주저하지 않을 것"이라고 말했다.

    미국은 마두로 대통령이 2018년 대선 때 부정선거를 통해 재선에 성공했다고 보고 각종 제재를 가하는 한편 작년 1월 후안 과이도 국회의장을 합법적인 임시 대통령으로 인정한 상태다.

    /연합뉴스

    ADVERTISEMENT

    1. 1

      도요토미 히데요시 동상 '참수'…범인 정체에 발칵 뒤집혔다

      지난 8월 일본 나고야시 상점가에 설치된 도요토미 히데요시 동상 참수 사건의 범인이 검거됐다. 27일 NHK에 따르면 경찰은 에히메현 소속 경찰관 A씨와 나고야시에 거주하는 남성 B씨 등 2명을 기물손괴 혐...

    2. 2

      "월 400만원 냈는데 진료도 못 봐"…올리버쌤, 미국살이 포기

      구독자 225만명을 보유한 영어 교육 유튜버 올리버쌤이 미국 이민 생활을 포기하고 한국으로 돌아오겠다고 밝혔다. 지난 26일 유튜브 채널 '올리버쌤'에는 '한국인 와이프와 미국 이민 8...

    3. 3

      "100여년 전 훔쳐간 유물 내놔"…대박물관 연 이집트 '발끈'

      최근 20년간 공사 끝에 세계 최대 규모 '이집트 대박물관'이 문을 열면서 이집트에서 유럽 국가들에 대한 문화재 반환 요구가 거세지고 있다. 26일(현지시간) 워싱턴포스트(WP)에 따르면 현존...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