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한-중동 보건협력 간담회…'AI닥터' UAE 수출 타진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한-중동 보건협력 간담회…'AI닥터' UAE 수출 타진
    외교부는 30일 과학기술정보통신부, 산업통상자원부 등 관계부처와 업계, 주한아랍에미리트(UAE)대사관 관계자와 제2차 한-중동 보건협력 간담회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간담회에서는 한국의 첨단기술을 기반으로 하는 UAE와 보건협력 증진 방안을 논의했다.

    인공지능(AI)과 환자의 의료데이터를 연계한 정밀진단 소프트웨어를 통해 의료 현장에서 의사의 진료를 보조하는 '닥터앤서'의 UAE 진출 가능성을 타진했다.

    서울대병원과 아산병원 참석 하에 국내 병원과 의료인력의 UAE 진출 확대 방안도 모색했다.

    외교부는 논의된 협력 증진 방안을 기반으로 향후 UAE 등 중동지역 국가와의 보건협력 강화를 위한 외교적 협의를 더욱 속도감 있게 추진하고 보건산업의 중동 진출을 적극적으로 지원할 방침이다.

    /연합뉴스

    ADVERTISEMENT

    1. 1

      [속보] 李대통령 "경제산업 전반에 암적·반시장적 담합…영구퇴출 검토"

      李대통령 "경제산업 전반에 암적·반시장적 담합…영구퇴출 검토"이송렬 한경닷컴 기자 yisr0203@hankyung.com

    2. 2

      [속보] 李 "망국적 부동산 공화국 극복…모두의 경제 만들어야"

      李대통령 "망국적 부동산 공화국 극복…모두의 경제 만들어야"이송렬 한경닷컴 기자 yisr0203@hankyung.com

    3. 3

      李대통령 "동남권투자공사 설립·HMM 이전도 곧"

      이재명 대통령이 "해수부 이전, 해사법원 설치에 이어 동남권 투자공사 설립은 물론 HMM 이전도 곧 하겠다"고 말했다이 대통령은 19일 엑스(X·옛 트위터)에 전재수 전 해양수산부 장관의 글을 ...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