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통계청, 인구총조사 앞둔 우즈벡에 방역·조사 노하우 공유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통계청, 인구총조사 앞둔 우즈벡에 방역·조사 노하우 공유
    통계청이 우즈베키스탄 통계청과 24일 화상회의를 열고 인구주택총조사 노하우 공유 등 협력에 나섰다.

    강신욱 통계청장은 이날 오후 마흐무죤 지아둘라예프 우즈베키스탄 통계청 차장과 화상으로 양자 통계협력회의를 열었다.

    회의는 25일까지 이틀간 진행된다.

    지아둘라예프 차장은 2011년 양국 통계협력 발전을 위한 양해각서(MOU) 체결 이후 양 기관이 이어온 교류·협력 성과를 높이 평가하는 한편, 우즈베키스탄이 1989년 이후 처음으로 시행하는 '2022년 인구총조사' 준비 등에 대한 관심과 지원을 요청했다.

    이에 강 청장은 한국이 올해 시행한 '2020 인구주택총조사'를 소개했다.

    특히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상황에서 조사원 방역지침 준수, 인터넷·전화·태블릿PC 활용 조사, 1인 가구와 반려동물 등 시대상 변화를 반영한 조사항목 추가 등에 대해 설명했다.

    강 청장은 또 코로나19 조기 극복을 위한 정책 마련 등에 통계 생산이 중요하다고 강조하고, 양 기관이 공적개발원조(ODA) 등 통계 협력 외연을 확대해나가자고 제안했다.

    통계청 관계자는 "올해 '신북방 협력의 해' 모멘텀의 지속적인 이행을 위해 우즈베키스탄과 몽골, 아제르바이잔, 키르기스스탄 등 북방 국가들과 통계 협력을 추진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연합뉴스

    ADVERTISEMENT

    1. 1

      "韓 겨울 디저트의 상징"…투썸 '스초생', 연간 260만 개 팔렸다

      한국의 디저트 시장에서는 겨울이 되면 이곳저곳에서 ‘스초생’을 찾는 목소리가 흘러나온다. 해마다 11월이 되면 온라인 언급량이 급증하는 이유다. 투썸플레이스의 ‘스트로베리 초콜릿 생크...

    2. 2

      이재명 대통령 "동일 노동, 동일 임금은 헌법적 가치"

      정부가 정규직·비정규직 간 임금 격차를 해소하기 위해 ‘동일 가치 노동, 동일 임금’ 원칙을 제도화한다. 같은 사업장에서 동일한 업무를 하고도 비정규직이 정규직보다 낮은 임금을 받는...

    3. 3

      "이건 아주 혁신이네요"…'테슬람' 이봉원도 '충격' [모빌리티톡]

      "아이폰 이후 최대 충격이다." 테슬라 차주로 알려진 개그맨 이봉원이 자신의 유튜브에 '감독형 FSD(첨단 주행 보조기능)' 운행 후기 영상을 올리자 이 같은 댓글이 달렸다.실제 영상을 보면 ...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