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배달의민족, 허위 리뷰 사전 탐지…"노출 원천차단"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배달의민족, 허위 리뷰 사전 탐지…"노출 원천차단"
    배달 앱 '배달의민족'을 운영하는 우아한형제들은 허위 리뷰를 사전에 자동으로 탐지해 게재를 차단한다고 24일 밝혔다.

    우아한형제들이 이번에 도입한 모니터링 시스템은 사용자가 리뷰 작성 완료 버튼을 누르는 순간 시스템이 허위 여부를 실시간으로 판별해 가짜 리뷰로 의심되면 아예 등록되지 않도록 한다.

    기존에는 가짜 리뷰가 앱에 등록된 이후 이를 찾아내 차단하는 방식으로 제재가 이뤄졌다.

    우아한형제들은 "실시간 판별을 위해 주문 기록이나 앱 이용 현황 등을 다각도로 분석해 활용할 것"이라고 설명했다.

    허위로 의심되는 리뷰는 전담 인력이 꼼꼼하게 들여다본 뒤 24시간 이내에 공개할지 아니면 최종적으로 차단할지 결정한다.

    우아한형제들은 허위 리뷰 탐지율을 높이고자 사전 실시간 모니터링 시스템을 고도화하고 전담 검수 인력을 늘려나갈 방침이다.

    올해 8∼10월 진행된 리뷰 집중 모니터링에서는 약 2만5천 건의 허위 리뷰가 적발·차단됐다.

    우아한형제들은 지난 4월에는 리뷰 조작 대행업체를 수사기관에 고소하기도 했다.

    /연합뉴스

    ADVERTISEMENT

    1. 1

      "체감물가는 이렇게 팍팍한데"…5년만에 저점 찍은 소비자물가, 왜? [이광식의 한입물가]

      지난해 소비자물가 상승률이 2.1%로 집계됐다. 코로나19가 본격화한 2020년 이후 5년 만에 가장 낮은 수준이다. 물가 당국의 목표치인 2%와도 큰 차이가 없다. 하지만 지난해 "물가가 참 안정적이다"고 느낀 사...

    2. 2

      구윤철 "성장률 반등"…김정관 "강한 산업정책"

      구윤철 부총리 겸 기획재정부 장관은 병오년 신년사에서 “2026년을 잠재성장률 반등의 원년으로 기록되도록 하겠다”고 밝혔다. 김정관 산업통상부 장관은 “지역, 인공지능(AI), 통상을...

    3. 3

      포스코퓨처엠, 리튬값 폭락에…실제 GM 공급액 20%에 그쳐

      전기차 수요 둔화에 포스코퓨처엠이 미국 제너럴모터스(GM)에 납품한 물량이 당초 계약액의 20% 수준에도 미치지 못한 것으로 나타났다.포스코퓨처엠은 GM에 납품한 양극재 공급 규모가 계약 당시 13조7696억원에서 ...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