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세계철강협회스틸리어워드에서 ‘올해의혁신상’ 수상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포스코, 지속가능경영 부문 2년 지속 대상 및 보고서 부문 대상 수상...저출산·청년 실업 등 실질적 대안 제시 및 지속가능경쟁력 확보 인정 받아
    포스코O&M, 사회공헌 대상... ‘業’특성과 연계한 사회공헌 활동 높게 평가 받아
    세계철강협회스틸리어워드에서 ‘올해의혁신상’ 수상
    포스코그룹이 10월 27일 한국경영인증원이 선정하는 ‘2020 글로벌스탠더드경영대상’ 3개 분야에서 대상을 수상했다.

    포스코는 지속가능경영대상 ‘지속가능경영 부문 2년 지속 대상’과 ‘지속가능경영대상 보고서 부문 대상’을, 포스코O&M은 ‘사회공헌대상' 에서 대상으로 선정됐다.

    올해 19회째를 맞은 ‘글로벌스탠더드경영대상’은 산업통상자원부와 중소벤처기업부가 후원 및 한국경영인증원이 주최하며, 매년 경영시스템과 수행 실적을 평가해 지속가능경영, 사회공헌 등 총 7개 부문의 우수 기업들을 선정해 발표하고 있다.

    포스코는 저출산·청년 실업 등 우리 사회가 직면한 사회 문제에 대해 기업시민 차원에서 실질적 대안을 제시하고, 친환경 제품과 스마트 공장을 통한 지속가능 경쟁력을 확보한 것을 인정받아 지난해에 이어 지속가능경영부문 2년 연속 지속 대상 기업으로 선정됐으며, 올해는 지속가능경영대상 보고서 부문에서도 대상을 수상해 2관왕을 차지했다.

    특히 올해 발간한 포스코 〈2019 포스코 기업시민 보고서〉는 글로벌 주요 철강사 중 처음으로 지속가능성 회계기준위원회(SASB, Sustainability Accounting Standards Board) 기준에 따른 주요 ESG(Environmental, Social and Governance, 환경·사회·지배구조) 정보를 공개하고, 국내 제조업 최초로 기후변화 재무정보공개 테스크포스(TCFD, Task Force on Climate-related Financial Disclosure)의 권고 내용을 보고서에 추가한 것을 높이 평가받았다.

    또한 올해는 종합부동산서비스, 환경설비 및 인프라 운영관리, 건축사업 지원 등의 서비스 사업을 하고 있는 포스코O&M 이 처음으로 사회공헌 분야에서 대상을 받아 그 의미를 더했다.

    포스코O&M은 기업시민 관점에서 業특성과 연계한 사회공헌활동을 체계적이고 지속적으로 실천하며 지역사회에 공생가치를 창출해 오고 있다.

    특히 생활이 어려운 가정에 장판, 벽지교체, 방역소독, 화재 점검 등을 제공해 주거환경을 개선해주는 ‘우리집을 부탁해’ 나눔활동과 실내건축 공사 시 버려지는 가전 제품 등을 업사이클링해 장애 가정 등에 기증하는 ‘희망리본(Re-Born)’ 사업 등이 높게 평가 받았다.

    뿐만 아니라 포스코O&M은 미세먼지 문제를 해결하고자 미세먼지 집진살균장치인 ‘포스퓨어’를 중소기업과 공동 개발해 서울시 북부 병원에 기증해 호흡기 질환으로 고생하는 환자들을 돕는 ‘맑은숨’ 사업 등 다양한 나눔활동도 진행해 오고 있다.

    한편 포스코그룹은 12월 ‘저탄소 미래전략’이 담긴 기후보고서를 TCFD기준에 맞추어 발간하는 등 지속가능 분야를 선도해 갈 예정이다.



    포스코O&M 직원들이 ‘희망리본’ 사회공헌 활동의 일환으로 리모델링시 발생되는 가전제품을 수거 및 업사이클링하여 인천지역 취약계층 가정으로 배달하기 위해 준비하고 있다.



    포스코O&M 직원들이 ‘희망리본’ 사회공헌 활동의 일환으로 취약계층을 지원하기 위해 리모델링시 발생되는 가전제품을 수거한 후 분해해 소독하고 있다.



    포스코O&M 직원들이 '우리집을 부탁해' 사회공헌 활동의 일환으로 강동 꿈마을을 찾아 시설진단 및 장판 교체 등 리모델링 지원 활동을 하고 있다.

    ADVERTISEMENT

    1. 1

      이웃에 전하는 따뜻한 연말 선물

      시그니엘 서울과 롯데호텔 월드가 지난 12월 5일, 송파구 관내 취약계층 가정을 초청해 롯데호텔 월드 3층 크리스탈 볼룸에서 ‘롯데호텔과 함께하는 스위트 나이트 2025(Sweet Night 2025)’ 행사를 진행했다.올해로 7회째를 맞은 이번 행사는 지역사회 이웃을 위한 나눔 활동의 일환으로, 관내 아동·청소년들에게 호텔에서만 체험할 수 있는 특별한 순간과 따뜻한 겨울 추억을 선사하고자 마련됐다.오후 5시부터 약 2시간 30분 동안 진행된 행사에는 송파구청과 송파경찰서의 협조 아래 다문화 가정을 비롯한 지역사회 취약계층 가족 400여 명이 초청됐다.행사는 인사말을 시작으로 송파구 지역아동센터 우쿨렐레 동아리의 합주와 극단 퍼플의 마술쇼 등 가족 모두가 즐길 수 있는 다채로운 무대가 이어져 큰 호응을 얻었다. 이어 양식 디너 코스 요리가 제공되어 호텔 서비스를 체험하고 테이블 매너를 배우며 온 가족이 함께하는 저녁 시간을 보냈다.행사 마지막에는 시그니엘 서울 숙박권, 롯데호텔 월드 숙박권, 호텔상품권 등 푸짐한 경품이 마련된 럭키드로우가 진행돼 현장 분위기를 더욱 뜨겁게 만들었다. 또한, 행사장에 마련된 포토부스에서는 참가 가족들이 기념사진을 남기며 소중한 추억을 쌓는 모습이 곳곳에서 포착됐다.롯데호텔앤리조트 관계자는 “한 해의 마무리를 지역사회 이웃들과 따뜻하게 장식할 수 있어 뜻깊게 생각한다”며, “우리 사회의 미래인 아동·청소년들이 건강하게 성장할 수 있도록 앞으로도 다양한 사회공헌활동을 꾸준히 이어나갈 것”이라고 전했다.한편, 롯데호텔앤리조트는 보호종료 청소년 자립지원, 취약계층 청소년을 대상으로 한 요리 재능기부 활동 등 지역사회 상

    2. 2

      이번 크리스마스는 직접 만든 장식으로 더욱 특별하게!

      시그니엘 부산이 다가오는 크리스마스 시즌을 맞아 소중한 추억을 만들 수 있는 ‘시그니엘 홀리데이 아틀리에(SIGNIEL Holiday Atelier)’ 원데이 클래스를 운영한다고 8일 밝혔다.이번 클래스는 모던 차이니즈 레스토랑 차오란에서 12월 19일, 오후 3시부터 1시간 30분동안 진행된다. 참석자들은 크리스마스 시즌 현관을 장식하는 크리스마스 원형 리스를 직접 만들고, 시그니엘 부산만의 감성을 담은 크리스마스 에디션 칵테일을 맛볼 수 있다.먼저 1부에서는 시그니엘 부산의 로비와 주요 공간의 꽃 장식을 담당하는 플로리스트가 강습을 진행한다. 2인이 한 팀을 이루어 생화, 솔방울, 페퍼베리 등 자연 재료와 빨간 리본을 활용해 세상에 단 하나뿐인 나만의 크리스마스 리스를 직접 제작한다.2부에서는 차오란의 믹솔로지스트가 중국 전통주를 활용해 선보이는 ‘차오란 홀리데이 글로우’ 칵테일을 맛볼 수 있다.클래스는 성인 대상 2인 1팀으로 신청 가능하며, 선착순 10팀까지 참여할 수 있어 참여를 원한다면 미리 예약하는 것이 좋다. 시그니엘 부산 공식 홈페이지와 롯데호텔 e-SHOP에서 예약 가능하며, 가격은 팀당 8만 원(세금 및 봉사료 포함)이다.시그니엘 부산 관계자는, “홍콩을 그대로 옮겨온 듯한 이국적인 공간 차오란에서 특별한 크리스마스를 보내실 수 있도록 마련한 원데이 클래스”라며, “직접 만든 리스를 보며 호텔에서의 따뜻한 추억을 오래 간직하시길 바란다.”고 전했다.

    3. 3

      시그니엘 서울·부산, ‘시그니엘 브랜드 페스타’ 프로모션 진행

      롯데호텔앤리조트의 최상위 호텔 브랜드 ‘시그니엘(SIGNIEL)’이 단 일주일간 특별 요금으로 예약할 수 있는 ‘시그니엘 브랜드 페스타(SIGNIEL BRAND FESTA)’를 진행한다.이번 프로모션은 시그니엘 서울과 부산을 공식 홈페이지 대비 최대 20% 할인된 특별가로 선보인다.예약 기간은 12월 8일부터 14일까지, 투숙 기간은 12월 15일부터 2026년 3월 31일까지로 크리스마스와 연말연시까지 특별한 호캉스를 준비할 수 있는 기회다.시그니엘 서울은 ▲객실형 ▲객실 1박과 ‘스테이(STAY)’ 조식 2인 포함 옵션 중 선택 가능하다.시그니엘 부산은 ▲객실형 ▲객실 1박과 ‘더 뷰(The VIEW)’ 조식 2인 ▲패밀리 트윈 객실 1박과 ‘더 뷰(The VIEW)’ 조식 3인 중 선택 가능하다.프로모션 예약 및 자세한 사항은 롯데호텔앤리조트 공식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또한, 미쉐린 가이드의 호텔 평가 제도인 미쉐린 키 셀렉션에서 국내 최고 등급인 2키 획득을 기념해 추가 혜택을 제공한다.시그니엘 서울은 2박 이상 투숙 시 발렛 파킹 1회를 무료로, 시그니엘 부산은 2박 이상 투숙 시 베이커리 ‘패스트리 살롱’ 20% 할인 등 다양한 특전을 마련했다.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