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광주 서구의회 내년도 해외연수 예산 '0원' 편성…"코로나 극복"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광주 서구의회 내년도 해외연수 예산 '0원' 편성…"코로나 극복"
    광주 서구의회는 내년도 예산안에 해외연수 관련 예산을 편성하지 않는다고 19일 밝혔다.

    서구의회는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위기가 내년까지 이어질 것으로 예상해 이러한 방침을 정했다고 설명했다.

    예산안은 오는 25일 열리는 제290회 제2차 정례회에서 처리할 계획이다.

    김태영 서구의회 의장은 "코로나19로 경제적인 어려움을 겪는 주민을 돕는 사업에 예산이 쓰였으면 좋겠다"며 "의회 사무국과 의장단이 뜻을 모아 광주 기초의회 가운데 처음으로 결정했다"고 말했다.

    서구의회는 코로나19 확산세가 이어진 8월에도 해외연수비 관련 예산 3천380만원을 전액 반납했다.

    /연합뉴스

    ADVERTISEMENT

    1. 1

      한동훈 "민주당에 밉보이면 밥줄 끊기나"…김병기 저격

      한동훈 전 국민의힘 대표가 전직 보좌관들과 폭로전을 벌이는 김병기 더불어민주당 원내대표에 대해 "민주당에 밉보이면 이런 일을 당하는 것이냐"고 비판했다. 한 전 대표는 27일 페이스북에서 김 원내대표가 전직...

    2. 2

      여야, 주말에도 특검 공방…"신천지도 수사" VS "물타기 뜬금포"

      여야가 올해 마지막 주말에도 통일교 특검을 두고 공방전을 벌였다. 더불어민주당은 특검에 신천지를 포함할 것을 주장했고, 국민의힘은 물타기라고 일축했다. 백승아 민주당 원내대변인은 27일 서면브리핑에서 "통일...

    3. 3

      李 대통령 지적에…성평등부, 취약계층 '생리용품 지원책' 강화

      내년부터 생리용품 지원금을 연중 언제 신청하더라도 연간 지원금 전액을 지원받을 수 있게 됐다.성평등가족부는 2026년부터 여성 청소년 생리용품 지원사업 지원 혜택이 확대된다고 26일 밝혔다. 생리용품 지원사업은 기초...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