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정책 콘테스트로 승진'…경남 고성군 인사 혁신안 눈길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백두현 군수, 지난해 주민이 직접 뽑는 '읍장 주민추천제'도 시행
    '정책 콘테스트로 승진'…경남 고성군 인사 혁신안 눈길
    백두현 경남 고성군수는 "새로운 인사 문화를 도입해 관행 벽을 깨고 변화의 단추를 끼우겠다"며 19일 발표했다.

    백 군수는 이날 군청에서 열린 기자회견에서 "공무원을 상대로 '정책 콘테스트'를 개최해 이를 승진에 반영하겠다"며 새로운 인사 혁신안을 예고했다.

    백 군수는 잠재력을 발휘해 군과 군민을 위해 일하는 공무원의 열정에 '승진'이라는 동력을 제공하기 위해서 이 같은 인사 제도를 시도한다고 설명했다.

    승진 분야는 5급 1명, 6급 1명 이상이며 선발된 공무원에게는 희망 보직을 부여한다.

    콘테스트 과제는 도시재생, 읍면 중심지 활성화, 군 발전과 관련된 것이다.

    참여를 희망하는 공무원은 내달 7일부터 9일까지 신청서, 자기소개서, 직무수행계획서, 발표수행자료를 제출하면 된다.

    신청자들은 내달 16일 정책 콘테스트를 통해 정책발표와 심층 면접을 통해 평가한다.

    내년 상반기 정기인사에 반영된다.

    백 군수는 "이번 콘테스트는 군이 나아갈 길을 제시하는 나침반 역할을 하게 될 것이다"며 "군민이 행복한 군을 만들어 가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앞서 백 군수는 지난해 고성읍·장을 주민추천제로 인사한 바 있다.

    이에 앞서 백 군수는 지난해 주민이 고성읍장을 직접 뽑는 '고성읍장 주민추천제'를 통해 한차례 인사권을 내려놓은 바 있다.

    /연합뉴스

    ADVERTISEMENT

    1. 1

      [부고] 김동하 롯데면세점 대표이사 부친상

      ▲ 김태원(향년 79세)씨 별세, 김금자씨 남편상, 김동하(롯데면세점 대표이사)·김동진·김은미씨 부친상, 김인선·고미경씨 시부상, 김진혁·김찬혁·김범현씨...

    2. 2

      '환자 사망' 구속 양재웅 병원 주치의, 보석 석방

      방송인으로도 유명한 유명 정신과 의사가 운영하는 병원에서 격리·강박을 당하다 환자가 숨진 사건과 관련해 업무상과실치사 혐의로 재판에 넘겨진 담당 주치의가 보석으로 석방됐다.15일 법조계에 따르면 업무상과...

    3. 3

      "성추행했잖아"…지인 성범죄자로 몬 60대, 2심도 벌금형

      길거리에서 지인을 성추행범으로 지목하며 허위사실을 외친 60대 여성이 항소심에서도 벌금형을 선고받았다. 전주지방법원 제1형사부(부장판사 김상곤)는 명예훼손 혐의로 기소된 60대 A씨의 항소를 기각하고 벌금 ...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