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배달대행 스파이더, 다날과 결제서비스 혁신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결제 편의성 강화
    렌탈서비스 제휴 추진
    배달대행 스파이더, 다날과 결제서비스 혁신
    국내 배달대행업체 스파이더크래프트(스파이더)가 통합결제 비즈니스 전문기업 다날과 배달대행 결제서비스 고도화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19일 밝혔다. 스파이더 가맹점 대상 배달비 충전서비스도 개선한다.

    가맹점들은 가상계좌로 배달료를 미리 충전하고 배달 주문 요청 시 자동 차감되는 시스템을 이용하고 있다. 자동 차감된다는 장점은 있지만 수시로 충전금을 확인해야 하는 번거로움이 있다.

    두 회사는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충전서비스 다양화, 자동 충전 등을 도입하기로 했다.

    다날은 계열사인 '플렉스페이'를 통해 라이더 전용 렌탈 할부 상품을 제공한다. 가맹점과 라이더 편의성이 높아질 것으로 전망된다.

    유현철 스파이더 대표는 "결제 구조 간소화를 통해 라이더와 고객, 가맹점 모두에게 실질적 혜택을 제공하겠다"며 "다날과 협력 범위를 지속적으로 확대해 차별화된 결제서비스를 선보일 것"이라고 했다.

    윤진우 한경닷컴 기자 jiinwoo@hankyung.com

    ADVERTISEMENT

    1. 1

      '접속 오류' 카카오페이 "빼빼로데이로 트래픽 폭증…복구 완료"

      국내 간편결제 서비스 카카오페이에서 11일 접속 오류가 발생해 이용자들의 불만이 폭주하고 있다.이날 오전 카카오페이 지급결제 시스템을 이용하는 앱에서 결제가 정상적으로 이뤄지지 못하는 현상이 발생했다. 애플리케이션 ...

    2. 2

      신한은행, 배달대행 '라이더' 특화 금융서비스 제공

      신한은행이 신한카드, 배달대행 스타트업 스파이더크래트와 라이더 대상 금융서비스를 제공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11일 밝혔다.영업점을 방문하기 어려운 라이더를 위한 비대면 급여계좌 개설, 소속 라이더 전용 체크카드...

    3. 3

      중기유통센터, '가치삽시다'에 모바일 온누리상품권 결제 서비스

      중소벤처기업부와 중소기업유통센터는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로 판로 확보에 어려움을 겪는 전통시장·상점가 소상공인을 위해 6일부터 ‘가치삽시다’ 플랫폼 내 모바일 온누리...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