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이통3사 패스 모바일운전면허 확인, 정부혁신 우수사례 선정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이통3사 패스 모바일운전면허 확인, 정부혁신 우수사례 선정
    SK텔레콤, KT, LG유플러스 등 통신3사는 행정안전부가 주최한 '2020 정부혁신 우수사례 경진대회'에서 '패스(PASS) 모바일운전면허 확인서비스'가 대통령상(금상)을 수상했다고 19일 밝혔다.

    이번 경진대회는 정부혁신 우수 사례를 발굴해 행정기관의 성과를 높이기 위해 마련됐다.

    패스 모바일운전면허 확인서비스는 통신3사, 경찰청, 도로교통공단이 힘을 모아 국내 최초로 디지털 공인 신분증을 상용화한 점에 대해 높은 점수를 받았다.

    이 서비스는 지난 6월 출시 이후 전국 2만5천여 편의점에서 미성년자 확인을 위한 신분증으로 활용되고 있다.

    전국 27개 운전면허시험장에서 운전면허증 갱신이나 재발급, 영문 운전면허증 발급업무에도 쓰인다.

    출시 4개월 만에 가입자 150만명을 확보했으며, 연내 가입자 200만명을 돌파할 것으로 예상된다.

    통신3사는 "경찰청과의 협업을 통해 패스 모바일운전면허 확인서비스가 급증하는 비대면 본인확인 및 모바일 금융거래 등에 널리 활용될 수 있도록 고도화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연합뉴스

    ADVERTISEMENT

    1. 1

      데브시스터즈, 작년 영업익 62억…전년비 77% 급감

      데브시스터즈는 지난해 연간 매출 2947억원, 영업이익 62억원을 기록했다고 9일 밝혔다. 전년 대비 매출은 약 25% 증가했지만, 영업이익은 77% 쪼그라들었다. 같은 해 4분기에는 매출 587억원, 영업손실 12...

    2. 2

      '50대 여성'이 안부 묻는다…전국 최초 '독거노인 돌봄' 뭐길래

      NHN 시니어케어 전문 법인 와플랫이 정선군에 'AI 생활지원사'를 공급한다. 국내 지방자치단체 가운데 와플랫 AI 생활지원사를 도입하는 사례는 이번이 처음이다. 와플랫은 9일 정선군청&mid...

    3. 3

      치킨집 '필수앱' 공장서도 쓰더니…"연간 180만원 지원"

      픽플레이가 영세 사업장을 대상으로 인사노무 관리를 지원하는 사업에 나선다. 인사노무 관리 애플리케이션(앱)을 영세 사업장에 공급해 근로자 권익을 보호하겠다는 취지다. 픽플레이는 9일 출퇴근 인사관리 앱 &#...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