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애견미용학원 이바우펫, 행동교정 교육까지 무료 실시
반려견 1200만 시대를 맞아 견주들의 반려견 사랑이 더욱 각별하고 절실한데 위생관리과 함께 더 예쁘게 꾸미고자 하는 견주들의 욕구에 따라 자신의 반려견부터 이웃 반려견까지 미용하고 취업 창업까지 준비하려는 사람들이 늘고 있다.

한국 애견미용인 협회와 함께 하는 이바우펫 애견 미용 학원은 전국 직영 연수원을 통해 파격적인 교육비로 애견미용 자격증까지 취득할 수 있게 해주고 동물농장에 출연한 이웅용 소장을 통해 행동교정 교육까지 무료로 실시한다고 밝혔다.

이바우펫 애견미용학원 진아현 원장은 "가능한 신속한 미용기술 전수를 위해 위그를 통해 기본적인 가위컷 연습 후에는 가능한 많은 실견 실습을 목적으로 대구 인근의 많은 유기견 센터 및 보호소와 협약을 맺고 있다"고 말했다.

이어 "특히 이바우펫 애견미용 학원이 크게 관심을 받는 이유는 반려견의 스트레스 없는 미용을 위해 무료로 반려견 심리와 행동교정 교육을 통해 훈육미용을 지향하고 아로마 교육까지 진행하는 앞서가는 학원으로 평가받고 있기 때문"이라고 전했다.

한편, 반려견에 대한 인식이 동반자적 가족개념으로 자리 잡으면서 애견미용인의 위상도 상승하고 있다. 이에 한국 애견미용인 협회에서는 우수한 미용사들의 해외 진출을 통해 국제적인 K-Pet 바람을 주도하게 될 것이라고 밝혔다.

ⓒ 한국경제TV,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