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강원지역 초등 교장·교감 4명 확진…내일 24개교 등교 중단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12일 강원지역 초등학교 교장·교감 4명이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확진 판정을 받았다.

    이에 따라 교육당국은 13일 도내 초·중학교 24곳의 학생 등교를 중단하고 원격수업으로 전환한다.

    도교육청에 따르면 원주·화천·홍천지역 초등학교 교장 1명과 교감 3명이 이날 코로나19 확진 판정을 받았다.

    이들 4명은 최근 진행된 교장 연수 과정에서 함께 조를 이루거나 같은 학교를 방문한 것으로 조사됐다.

    이들은 확진 판정을 받기 전에 다수의 교사와 접촉한 것으로 확인됐다.

    테니스 모임과 유·초등 인사 실무연수를 통해 이들 확진자와 접촉한 교직원 22명은 밀접접촉자로 분류돼 진단검사를 받고 있다.

    도교육청은 확진자와 밀접접촉자가 다녀간 초등학교 20곳과 중학교 4곳 등 총 24곳을 임시 폐쇄하고 원격수업을 진행하기로 했다.

    도교육청 관계자는 "내일 원격수업으로 전환하는 초등학교는 긴급 돌봄 교실을 운영할 예정"이라며 "학교 내 전파를 막고자 방역당국과 긴밀히 협력하겠다"고 밝혔다.

    /연합뉴스

    ADVERTISEMENT

    1. 1

      "확찐자가 여기 있네"…직원 모욕한 공무원, 벌금 100만원

      하급직원에게 '확찐자'라는 발언을 한 충북 청주시 공무원에게 벌금형이 선고됐다.청주지법 형사22부(부장판사 오창섭)는 12일 모욕 혐의로 기소된 청주시 공무원 A씨(6급)에게 벌금 100만원을 선고했다...

    2. 2

      인도네시아 신할랄 시장 공략 나선 K-방역·바이오 기업들

      '국제 방역·바이오산업 콘퍼런스'가 12일 서울 삼성동 코엑스(콘퍼런스룸 E홀)에서 열렸다. 에프디아이 아시아와 파스픽 글로벌 인베스트먼트, 인도네시아 신할랄산업협회가 공동 주최하고 외교부...

    3. 3

      고개 숙인 씨젠…증권사는 '매수' 권고

      코로나19 진단키트를 생산하는 씨젠 주가가 내리막이다. 화이자와 바이오앤텍사의 백신 임상시험이 성공적이라는 소식 때문이다. 그럼에도 증권사들은 주가가 하락한 씨젠을 매수하라고 권하고 있다.씨젠 주가는 12일 2.21...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