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육군 2군단 춘천·화천 6·25 전사자 합동영결식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육군 2군단 춘천·화천 6·25 전사자 합동영결식
    육군 2군단이 12일 강원 화천군 7사단 강당에서 6·25전쟁 전사자 발굴 유해 27위에 대한 합동영결식을 거행했다.

    박정환 2군단장 주관으로 엄수된 합동영결식에는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확산 예방을 위한 방역수칙을 지킨 가운데 참전용사와 장병 등 90여 명이 참석했다.

    영결식은 유해 발굴 추진 경과보고와 추모사, 종교의식, 헌화와 분향, 유해 봉송 순서로 진행됐다.

    2군단은 6·25전쟁 격전지인 춘천·화천 일대 봉화산·장군산·서오지리 일원에서 지난 5월부터 10월까지 하루 평균 장병 120여 명을 투입해 발굴 작업을 벌여 유해 27위와 유품 4천462점을 찾았다.

    유해 발굴이 이뤄진 춘천·화천 지역은 6·25 전쟁 당시 한 치의 땅이라도 확보하려고 치열한 전투가 벌어진 격전지다.

    이날 합동영결식을 치른 유해 27위는 국방부 유해발굴감식단으로 운구된다.

    이어 유전자 분석 결과와 전사자 유품, 기록 자료 확인 등의 감식 과정을 거쳐 유족 의사에 따라 국립현충원에 안치될 예정이다.

    박정환 육군 2군단장은 "오늘날 대한민국의 자유와 번영은 호국영령들의 희생과 헌신 위에 세워졌다"며 "신성한 국토방위의 임무를 끝까지 완수하겠다"고 밝혔다.

    육군 2군단 춘천·화천 6·25 전사자 합동영결식
    /연합뉴스

    ADVERTISEMENT

    1. 1

      "이제 중국만도 못 해"…촉법소년 처벌 강화 힘 실리나 [이슈+]

      "이제 중국만도 못하네", "이런 건 중국에서 배워야 하는 것 같아요"2026년 1월부터 중국이 미성년자 강력 범죄에 대해 '면죄부'를 주지 않겠다는 취지의 법 개정을 추진한다고 하자, 우리 일부 네티...

    2. 2

      [부고] 조승식 前 대검 강력부장(前 인천지검장·前 서울서부지검장) 별세

      ▶조승식 前 대검 강력부장(前 인천지검장·前 서울서부지검장) 별세, 조용빈 변호사·조용준씨 부친상=30일 서울성모병원 발인 1월 2일 오전 6시 02-2258-5940

    3. 3

      [포토] 2026년 병오년(丙午年), 대한민국 해군이 이끄는 '해양 강국'의 새 지평

      연말연시 엄중한 '연말 대비태세' 속에서 경남 창원시 진해구 해군잠수함사령부 부두에 정박한 국내 독자 설계 및 건조 3,000톤급 잠수함 신채호함 함상에서 해군 장병이 해군기를 힘차게 펼쳐 보이고 있다...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