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전동 킥보드 사고도 보장…DB손보, 오토바이운전자보험 개정 출시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사진=DB손해보험)
    (사진=DB손해보험)
    DB손해보험은 전동 킥보드 사고도 보장받을 수 있는 '참좋은 오토바이운전자보험'을 개정 출시했다고 10일 밝혔다.

    신규 개발된 담보는 전동 킥보드 등 개인형 이동장치 운전 중 교통사고로 인한 사망을 비롯해 장해지급률 80%이상의 후유장해, 골절수술비, 부상치료비 그리고 입원시 입원일당까지 다양하게 보장받을 수 있도록 구성돼 있다.

    오토바이를 운전하지 않아도 전동킥보드와 같은 개인형 이동장치를 이용하는 사람은 전용 플랜을 통해 보험에 가입할 수 있다. 개인이 소유해 이용하는 경우뿐만 아니라 공유 서비스를 통해 이용하는 경우에도 보장 받을 수 있다.

    아울러 자전거와 관련된 보장 담보도 함께 추가돼 라스트마일 교통수단을 종합적으로 보장할 수 있도록 구성했다.

    기존 오토바이 운전자와 관련된 담보들 중에서는 교통사고시 형사합의금을 보장해주는 교통사고처리지원금, 변호사 선임시 그 비용을 보장해주는 변호사선임비용 등의 비용 담보를 강화했다.

    이 상품은 18세부터 70세까지 가입 가능하며 3/5/10/15/20년 연만기 또는 3/7년 주기의 갱신형으로 운영된다. 단, 전동킥보드와 같은 개인형 이동장치의 경우에는 전체 보험기간에 관계없이 최대 10년 만기다.

    DB손보 관계자는 "참좋은오토바이운전자보험이 고객들이 필요로 하는 보장영역을 제공 및 강화하도록 개발 되었을 뿐만 아니라 참좋은운전자보험과 함께 가입할 경우에는 개인이 운전하는 교통수단에 대한 종합적인 보장을 제공할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차은지 한경닷컴 기자 chachacha@hankyung.com

    ADVERTISEMENT

    1. 1

      보도 중앙에 전동킥보드 주차금지…장애인시설도 막으면 안돼

      4차위, 지자체-기업 참여 가이드라인 도출…13개 금지구역 지정앞으로 전동 킥보드는 보도 중앙이나 횡단보도, 교통약자 시설 등에 주차해선 안 된다.보행자를 방해하거나 안전사고를 유발할 수 있다는 지적이 ...

    2. 2

      DB손보, 교통·환경분야 '착한 벤처' 육성

      DB손해보험은 지난해 업계 최초로 교통·환경 분야의 사회문제 해소를 위한 소셜벤처 프로그램 ‘DB손해보험 교통·환경 챌린지’를 시작했다. 교육 컨설팅 기관인 한국생산성본...

    3. 3

      DB손해보험 "AI로 보험심사 자동화…단순업무 4만시간 단축"

      인공지능(AI)을 활용해 손해보험업계 최초로 보험 상담서비스를 제공한 DB손해보험이 상담사와 심사자의 업무를 자동화해 4만 시간 이상의 단순 업무를 제거하겠다고 27일 밝혔다.DB손보 관계자는 “스마트 콘...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