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서욱 "철책 월남, 경계실패로 생각 않는다"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서욱 "철책 월남, 경계실패로 생각 않는다"
    서욱 국방부 장관은 9일 북한 남성이 최근 강원도 동부전선 최전방 철책을 넘어 월남한 것과 관련해 "경계에 실패한 것으로 생각하지 않는다"고 말했다.

    서 장관은 이날 국방위에 출석해 '이번 사건이 경계에 실패한 것인지 실패하지 않은 것인지' 묻는 더불어민주당 황희 의원의 말에 이같이 답했다.

    서 장관은 월남한 사람은 '민간인'이라면서 "철책 전방에서는 차폐물(시야를 가리는 장애물)이 많아 감시장비에 걸리지 않았고, 철책을 넘을 때 감시장비로 봤다"고 말했다.

    이어 "이때 출동을 하니까 (해당 민간인이) 조금 더 남쪽으로 내려왔던 것"이라면서 "우리가 종심(작전범위) 차단을 숙달하고 있는데 거기서 잡은 것이다.

    철책 종심에서 검거했다고 말할 수 있다"고 설명했다.

    그는 다만 "철책 뒤에서 검거했기 때문에 그렇게 잘 된 작전이라고 말하지는 않겠고 아쉬운 점은 있다"고 덧붙였다.

    이에 대해 무소속 홍준표 의원은 "경계가 실패하고 휴전선이 뚫리면 결과에 대한 책임 여부만 문제 되는 것"이라면서 "옹색한 설명"이라고 비판했다.

    /연합뉴스

    ADVERTISEMENT

    1. 1

      종각역 3중 추돌 사고…1명 사망·9명 부상 [종합]

      2일 퇴근길 서울 종로구 종각역 앞 도로에서 승용차 2대와 택시 1대가 잇따라 추돌하는 사고가 발생했다.연합뉴스는 이날 오후 6시 5분께 발생한 이 사고로 1명이 사망하고 9명이 다쳤다고 보도했다.보도에 따르면 70...

    2. 2

      '서해 공무원 피격' 사건 서훈·김홍희만 2심 간다

      검찰이 1심에서 전원 무죄 판결을 받은 ‘서해 공무원 피격 사건’ 피고인 중 일부에 대해서만 항소하기로 했다. 무죄 판결 직후 정치권에서 ‘조작 기소’라는 비판이 쏟아진 만...

    3. 3

      종각역 3중 추돌 사고…1명 사망·7명 부상

      2일 퇴근길 서울 종로구 종각역 앞 도로에서 승용차 2대와 택시 1대가 잇따라 추돌하는 사고가 발생했다.연합뉴스는 이날 오후 6시 5분께 발생한 이 사고로 피해자가 속출했다고 보도했다.소방 당국에 따르면 당초 파악된...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