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뉴스

    ADVERTISEMENT

    대구 신규 역세권 아파트, `범어 마크써밋` 11월 13일 본격 조합원모집 예정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대구 신규 역세권 아파트, `범어 마크써밋` 11월 13일 본격 조합원모집 예정
    최근 지방 부동산 시장에서 `역세권` 입지를 갖춘 단지가 수요자들의 이목을 집중시키고 있다.

    대게 지하철역을 중심으로 많은 유동인구가 형성됨에 따라 인근 주거지 및 상권이 발달하는 편이다. 여기에 버스 노선, 고속도로 등 다양한 교통망을 두루 확보하고 있다면 그 장점은 더욱 극대화되기 마련이다. 특히, 지방 도시의 경우 지하철역이 들어선 곳이 한정적이기 때문에 그 가치는 더욱 크다고 볼 수 있다.

    여기에 교통 환경 개선을 위한 개발호재까지 품고 있다면 입주 경쟁은 더욱 치열한 편이다. 새 길이 더해지면 접근성이 개선되면서 추가 인구유입이 이뤄지고, 인프라 발전에 따른 주거가치가 올라간다. 이를 바탕으로 꾸준한 수요를 기대할 수 있고, 집값 상승에 대한 기대감도 높게 가져갈 수 있다.

    부동산 전문가는 "주택 수요는 물론 집값 상승에 있어 가장 중요한 열쇠는 언제나 `교통`에 있다"라며 "역세권 입지에 더해 개발 요소를 품고 있는 단지일수록 관련 문의가 몰릴 뿐만 아니라, 물량 역시 빠르게 소진되는 편"이라고 전했다.

    이런 가운데, 대구 범어동 내 범어역 역세권 입지를 갖춘 `범어 마크써밋`이 11월 13일 견본주택을 열고 본격적인 조합원모집에 나서 주목받고 있다.

    (가칭) `범어마크써밋지역주택조합`이 시행하고 현대엔지니어링이 시공 예정인 이 단지는 대구시 수성구 범어동 22-11번지 일원에 위치하며 지하 5층~지상 최고 45층 8개동, 전용 74㎡·84㎡ 아파트 807세대와 전용 50㎡~63㎡ 오피스텔 160실 총 967세대(예정)로 구성된다.

    `범어 마크써밋`의 가장 큰 특징은 뛰어난 접근성에 있다. 단지에서 도보 5분이면 대구지하철 2호선 범어역 및 범어사거리에 닿을 수 있으며, 반경 100m 내 지역 곳곳으로 향하는 다양한 버스 노선을 이용할 수 있어 시내외 진출입이 편리하다. 동대구역과 동대구 버스터미널도 약 2km 거리로 가깝다.

    여기에 대구도시철도 3호선 혁신도시 연장선, 대구-광주선 달빛내륙철도 등 교통호재도 품고 있어 대내외적 교통 환경은 더욱 개선될 전망이다.

    탄탄한 생활인프라도 주목할 만하다. 단지 가까이 신세계백화점(대구점), 현대시티아울렛, 하나로마트, 시네마M, 대구시립수성도서관, 경북대학교 병원 등 편의시설은 물론 대구고등법원, 수성구청, 대구시청, 동대구세무서 등 관공서가 두루 자리하고 있어 편리한 주거 여건이 조성돼있다. 또 범어공원, 야시골공원 등 여러 녹지공간이 가까워 쾌적한 휴식을 즐길 수 있다.

    대구의 강남 8학군으로 불리는 범어동 입지에 기반한 우수한 학군도 돋보인다. 단지 인근에 대구여고, 대구중앙중·고, 청구중·고 등 명문 학교들이 두루 자리하고 있어, 맞춤형 자녀 교육 설계가 가능하다. 도보권인 동천초등학교의 경우 안심 통학길을 갖추고 있으며 수성구청역 주변의 명문 학원가 역시 쉽게 이용할 수 있어 높은 수준의 교육 입지를 선점했다는 평가다.

    `범어 마크써밋`만의 특화설계와 우수한 상품성도 눈길을 끈다. 우선, 소비자들이 선호하는 중소형 평형 구조를 기반으로 전세대를 남향 위주로 배치했다. 넓은 동간거리와 4Bay 설계는 조망·채광·통풍성을 극대화했으며, 발코니 확장(무상)과 펜트리 및 드레스룸등 다양한 혜택을 제공한다. 게다가 최고 45층 높이에서 오는 탁 트인 전망을 통해 개방감을 더했다.

    이에 더해 단지 내에는 고품격 쇼핑 시설 및 다양한 커뮤니티 시설이 들어설 예정으로, 입주민들의 원스톱 라이프를 지원한다. 한편, `범어 마크써밋` 홍보관은 대구시 수성구 달구벌대로 2519에 위치한다.

    ⓒ 한국경제TV,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ADVERTISEMENT

    1. 1

      독자 여러분께 사과 드립니다

      지난 5일 본사 일부 간부와 기자가 미공개 정보를 이용한 주식 매매 혐의로 관계당국의 압수수색을 받았습니다. 누구보다 엄격하게 법령과 취재윤리를 준수해야 할 언론사 구성원이 이처럼 불미스러운 혐의에 연루돼 참담한 심...

    2. 2

      [모십니다] '코스피 5000시대 투자 전략' 강연회

      한경미디어그룹과 한경매거진&북은 1월 29일 ‘코스피 5000 시대와 CES 2026 이후 투자 전략’ 강연회를 개최합니다. 코스피 5000 돌파 이후의 장세를 전망하고 투자 유망 섹터를 짚어보...

    3. 3

      LG그램(gram), 초경량 노트북에 멀티 AI·대용량 배터리 장착

      ‘LG그램(gram)’이 ‘2026 대한민국 퍼스트브랜드 대상’에 선정됐다.LG전자는 지난 6일 미국에서 개막한 세계 최대 IT·가전 전시회 ‘CES...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