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신한은행, 삼성전자 '인공지능 상담 서비스' 제공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인공인간 '네온' 도입
    비대면 금융상담 서비스
    신한은행, 삼성전자 '인공지능 상담 서비스' 제공
    신한은행이 삼성전자와 차세대 인공지능(AI) 서비스 개발과 공동 비즈니스 발굴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5일 밝혔다.

    두 회사는 이번 협약으로 인공 인간인 '네온(NEON)'을 도입해 금융상담 서비스, 콘텐츠 제작 등의 비즈니스를 추진한다.

    네온은 삼성전자의 미래 기술 사업화 벤처 조직인 스타랩스가 개발한 인공 인간이다. AI 머신러닝, 그래픽 기술을 바탕으로 생성된 가상의 존재로 실제 사람처럼 대화하고 행동하도록 설계됐다.

    소비자들은 신한은행 비대면 채널에서 언제나 대화형 금융상담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다.

    신한은행 관계자는 "AI 기술을 통해 고객경험 혁신 사례를 만들 수 있을 것"이라며 "향후 공동 사업 범위를 확대해 고객이 실질적으로 느낄 수 있는 AI기반 서비스를 제공하겠다"고 했다.

    윤진우 한경닷컴 기자 jiinwoo@hankyung.com

    ADVERTISEMENT

    1. 1

      "뒤에서 봐도 모르겠네"…ATM 이용 보안 강화하는 시중은행

      시중은행들이 자동화기기(ATM) 이용 시 입력하는 비밀번호 배열 방식에 변화를 주고 있다. 혹시 모를 비밀번호 유출 가능성을 차단하고 고객들이 안전하게 ATM을 이용할 수 있게 하기 위해서다.5일 금융권에 따르면 우...

    2. 2

      삼성전자, 탈모 셀프관리 기기 등 C랩 아이디어 창업 지원

      삼성전자는 사내벤처 육성 프로그램 ‘C랩 인사이드’를 통해 발굴한 3개 우수과제 스타트업의 창업을 지원한다고 4일 발표했다. C랩 인사이드는 삼성전자가 2012년 도입한 사내벤처 육성 프로그램이...

    3. 3

      업황 회복에 반도체 好실적…삼성전자 '6만전자'에서 벗어날까

      삼성전자 주가가 5만원대 후반을 벗어나지 못하고 있다. 최근 기관과 외국인이 집중적으로 매도한 탓이다. 미국 대선 불확실성으로 외국인들이 한국 주식 비중을 줄인 데다 연말 특별 배당이 불발된 데 따른 실망감까지 겹쳤...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