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스타쉽 "몬스타엑스 악플러에 강력한 법적 대응"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스타쉽 "몬스타엑스 악플러에 강력한 법적 대응"
    스타쉽엔터테인먼트가 보이그룹 몬스타엑스 등 소속 아티스트의 악플러에게 강력한 법적 대응을 예고했다.

    스타쉽은 3일 "몬스타엑스의 고질적인 악플러들이 악의적인 루머를 퍼뜨리는 행위가 포착됐다"며 온라인 커뮤니티에 로그인하지 않고 악성 게시물을 올린 작성자에 대해서도 법무법인을 통해 강력한 법적 대응을 의뢰했다고 밝혔다.

    스타쉽은 "시간이 걸릴 뿐 커뮤니티 서버나 아카이브를 통해 범죄 행위를 찾아낼 수 있다는 점을 명확히 확인했다"면서 "특히 성희롱에 대해서는 지금까지 수집한 증거를 토대로 끝까지 추적해 전사적으로 법적 대응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이어 "소속 아티스트에 대한 악의적 비방, 무분별한 허위 사실 유포 등을 상시적인 모니터링해 강력한 법적 조치를 이어가겠다"고 말했다.

    스타쉽은 지난해부터 소속 아티스트와 관련한 악성 게시글에 대처하기 위해 법무법인 세종과 법무사무소 아이엘을 선임하고 3차에 걸쳐 고소를 진행했다.

    그 결과 일부는 벌금형을 선고받았으며 지속적이고 조직적인 악플러에 대해서는 손해 배상 청구 등 민사상 대응도 지속하고 있다.

    /연합뉴스

    ADVERTISEMENT

    1. 1

      박보검, KBS 연예대상 후보? 진짜였다

      배우 박보검이 김숙, 김영희, 김종민, 붐, 이찬원, 전현무 등과 함께 '2025 KBS 연예대상' 대상 트로피를 두고 경합을 펼친다.15일 '2025 KBS 연예대상' 측은 대상 후보 ...

    2. 2

      김예림, 홍콩 이어 타이베이까지 달궜다…단독 팬미팅 '성공적'

      배우 김예림이 타이베이에서 열린 단독 팬미팅을 성공적으로 마쳤다.2025 김예림 팬미팅 'ACT 1 : YERIM in 타이베이'는 본격적인 배우 행보를 걷기 시작한 김예림의 첫 번째 챕터라는 의미를 ...

    3. 3

      '주토피아2', 올해 최단기 500만 돌파…'윗집 사람들'도 약진

      디즈니 애니메이션 '주토피아 2'와 하정우 연출·주연작 '윗집 사람들'이 나란히 흥행 궤도에 오르며 겨울 극장가를 쌍끌이하고 있다.15일 영화관입장권 통합전산망에 따르면 &#...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