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씨아이에스, 7% 급등…"전고체 전지 장비 개발 본격화"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씨아이에스가 전고체 전지 양산라인 개발에 본격적으로 나선다는 소식에 급등하고 있다.

    2일 오후 1시40분 현재 씨아이에스는 전날보다 500원(7.96%) 오른 6780원에 거래되고 있다.

    이날 오전 씨아이에스는 산업통상자원부의 전고체 전지용 극판 제조라인과 셀 제조 장비 연구과제에 선정, 관련 연구 개발을 추진하고 있다고 밝혔다.

    또 회사는 미래컴퍼니, 디에이치 등 조립 설비 개발에 필요한 핵심 기술을 보유한 기업들과 협업해 전고체 전지 조립라인 일체를 확보해 나갈 계획이다. 협업에 기반한 파트너십을 통해 전고체 전지 생산라인의 일괄 마케팅까지 가능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이는 고체 전해질 판로 확보에도 긍정적인 영향을 줄 것으로 점쳐진다.

    김수하 씨아이에스 대표이사는 "현재 국내외 유수의 기관 및 기업에서 씨아이에스의 제품을 평가 중"이라며 "다가오는 전고체 전지 상용화에 맞춰 고체 전해질 시험 생산 안정화 및 관련 제조 장비 연구 개발에 매진하고 있다"고 밝혔다. 이어 "전고체 전지 생산라인으로 사업 영역 확대에 적극 나서겠다"고 덧붙였다.

    씨아이에스는 드라이룸을 완공하고 본격적인 공정 및 설비 개발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씨아이에스는 2017년 신규사업으로 전고체 전지 관련 소재인 황화물계 고체 전해질 기술 개발 사업을 시작했다. 2018년 황화물계 고체 전해질의 소량 합성에 성공한 바 있다. 올해는 관련 제조 공정 특허 등록과 함께 월 70kg의 생산 능력까지 확보했다.

    고은빛 한경닷컴 기자 silverlight@hankyung.com

    ADVERTISEMENT

    1. 1

      "씨아이에스, 무역전쟁 격화로 수주환경 개선 전망"-리서치알음

      리서치알음은 26일 씨아이에스에 대해 미중 무역전쟁 격화로 관심이 고조될 것이라고 전망했다. 적정주가로는 4000원을 제시했다.최성환 연구원은 "그동안 2차전지 제조사는 니켈가격 급등에 발목이 잡혀 있었다"며 "그러...

    2. 2

      씨아이에스, 141억원 규모 2차전지 전극공정 제조장비 공급계약

      씨아이에스는 스웨덴 노스볼트(Northvolt)와 140억8075만원 규모의 2차전지 전극공정 제조장비 공급계약을 맺었다고 15일 공시했다. 계약금액은 지난해 연결기준 매출액의 32.30%에 해당하는 규모다. 계약기...

    3. 3

      씨아이에스, 중국 업체와 49억 규모 공급계약 체결

      씨아이에스는 중국 상하이 이스 트레이딩(Shanghai Yishi Trading Co., Ltd.)과 49억2847만원 규모 2차전지 전극공정 제조장비 공급계약을 체결했다고 28일 공시했다. 이번 계약금액은...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