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뉴스

    ADVERTISEMENT

    '춥다 추워' 강원도는 겨울이 성큼…양구 해안 영하 5.3도(종합)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산지 한파특보…동해안 등 일부 지역 가장 낮은 기온

    강원 산지에 한파주의보가 내려진 29일 양구군 해안면의 아침 기온이 영하 5.3도까지 떨어지는 등 추운 날씨를 보였다.

    '춥다 추워' 강원도는 겨울이 성큼…양구 해안 영하 5.3도(종합)
    강원지방기상청에 따르면 이날 7시 10분 현재 아침 최저기온은 양구 해안과 철원 김화가 각각 영하 5.3도, 대관령 영하 4.6도, 횡성 안흥 영하 4.5도, 홍천 내면 영하 4.4도, 삼척 하장 영하 2.5도, 태백 영하 0.9도 등이다.

    또 고성 현내 1.3도, 양양 2.5도, 동해 5.9도, 속초 6.8도 등 동해안 일대 기온도 5도 내외로 뚝 떨어졌다.

    이날 양구 해안과 대관령, 태백을 비롯해 양양, 동해 등 일부 산지와 동해안 지역은 올가을 들어 가장 낮은 기온을 보였다.

    곳곳에 서리가 내렸고, 산지에 얼음이 언 곳도 있어 농작물 관리에 주의해야 한다.

    이날 낮 최고기온은 내륙 15∼17도, 산지(대관령, 태백) 12∼15도, 동해안 15∼17도가 예상된다.

    기상청은 건강관리와 건조한 날씨에 따른 산불 등 화재 예방에 주의를 당부했다.

    '춥다 추워' 강원도는 겨울이 성큼…양구 해안 영하 5.3도(종합)
    /연합뉴스

    ADVERTISEMENT

    1. 1

      "미국은 비싸고 동남아는 무섭고"…요즘 뜨는 해외여행지 [트래블톡]

      고물가·고환율 기조가 이어지면서 여행 방식이 달라지고 있다. 해외여행은 소수만 더 많이 가고 다수는 덜 가는 '양극화'가 심화하고 있으며 국내여행은 비용을 아끼려는 선택이 오히려 불만족으로...

    2. 2

      악재란 악재는 다 터지더니 '30% 폭락'…분노 폭발 [이슈+]

      러닝 열풍의 최대 수혜자 중 하나로 꼽히던 러닝화 브랜드 ‘호카(HOKA)’가 위기를 맞았다. 러닝 붐을 타고 급부상했으나 나이키, 뉴발란스 등 전통 스포츠 브랜드들 약진으로 인기가 예전만 못한...

    3. 3

      한반도에 '북극 공기' 내려온다…내일부터 전국 곳곳 눈 소식

      한반도 상공에 영하 35도의 찬 공기가 밀려 내려오면서 전국 곳곳에 눈 소식까지 예보돼 주의가 당부된다. 8일 기상청에 따르면 9일부터 이틀간 전국에 눈이 내린다. 9일에는 내륙의 찬 공기와 남서풍이 충돌해...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