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뉴스

    ADVERTISEMENT

    동대문구 "법인등기부등본, 구청서 발급 가능"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동대문구 "법인등기부등본, 구청서 발급 가능"
    =

    동대문구(구청장 유덕열)는 구청 1층 종합민원실에 법인용 무인민원발급기를 설치하고 운영을 시작했다고 27일 밝혔다.

    기존 신설동에 있던 동대문등기소가 지난해 7월 서울북부지방법원 등기국으로 통합돼 도봉구 창동으로 이전함에 따라 구민들은 법인인감증명서 등 법인 관련 서류를 발급받기 위해 창동의 등기국까지 방문해야 하는 불편함을 겪었다.

    이에 구는 구민의 불편사항을 해소하기 위해 대법원 법원행정처와 지속적인 업무 협의를 추진해온 결과 대법원의 최종 적합판정을 받아 법인용 무인민원발급기를 설치하게 됐다.

    법인용 무인민원발급기에서 발급 가능한 서류는 법인등기부등본, 법인인감증명서, 부동산등기부등본 3종이며, 발급기 운영시간은 평일 오전 9시부터 오후 6시까지다. 단 주말과 공휴일은 운영되지 않는다.

    유덕열 동대문구청장은 “이번 법인용 무인민원발급기 설치로 지역 내 등기소 부재에 따른 구민들과 기업체들의 불편이 해소되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누구나 편리하게 민원서비스를 받을 수 있도록 구민들의 불편사항에 지속해서 귀 기울이겠다”고 말했다.

    김원규기자 wkkim@wowtv.co.kr

    ⓒ 한국경제TV,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ADVERTISEMENT

    1. 1

      한경 '지속가능 미래 조명' 기후환경언론인상

      오상헌 한국경제신문 산업부장(오른쪽)이 30일 넷제로2050기후재단(이사장 장대식·왼쪽)이 주최한 국제 기후 포럼에서 ‘2025년 기후환경언론인상’을 받았다. 재단은 “지...

    2. 2

      [모십니다] 2025 ESG 경영혁신 포럼

      한경미디어그룹과 한경매거진&북이 11월 11일 ‘2025 ESG 경영혁신 포럼’을 한국경제신문사 18층 다산홀에서 개최합니다. 포럼 주제는 ‘이재명 정부의 기후에너지 정책과 기업의 대...

    3. 3

      '생글생글' 내달부터 우편으로 배송합니다

      한국경제신문은 청소년의 경제 지식을 함양하고 문해력, 생각하고 글 쓰는 힘을 키워주기 위해 청소년 경제 전문지 ‘생글생글’을 발간하고 있습니다. 지금까지는 한경을 구독하는 독자가 추가로 &lsq...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