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시속 166㎞' 음주운전하다 2명 사망사고 낸 20대 징역 7년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고속도로서 화물차 들이받아…2년 전에도 음주운전 전력
    '시속 166㎞' 음주운전하다 2명 사망사고 낸 20대 징역 7년
    술을 마신 채 과속 운전을 하다 사고를 내 2명을 숨지게 한 20대 남성이 실형을 선고받았다.

    대전지법 형사2단독 김호석 부장판사는 특정범죄 가중처벌 등에 관한 법률 위반과 도로교통법 위반죄를 물어 A(26)씨에게 징역 7년을 선고했다고 26일 밝혔다.

    A씨는 지난 7월 5일 오전 6시 7분께 자신의 외제 승용차를 몰고 경부고속도로를 달리다 대전나들목 인근(부산 기점 273.8㎞ 지점)에서 화물차를 들이받아 운전자와 동승자를 숨지게 한 혐의로 기소됐다.

    경찰 조사 결과 A씨는 혈중알코올농도 0.101% 상태로 충남 천안에서부터 약 67㎞ 구간을 운전한 것으로 나타났다.

    사고 직전에는 제한시속 100㎞였던 고속도로를 시속 166.55㎞로 질주한 것으로 확인됐다.

    김 판사는 "2018년에도 음주운전으로 처벌받았는데도 자숙하지 않고 재차 범행했다"며 "죄질이 무척 나쁜 데다 피해자 측과 합의도 하지 않았다"고 양형 이유를 설명했다.

    A씨는 판결에 불복해 항소했다.

    /연합뉴스

    ADVERTISEMENT

    1. 1

      [인사] 하나증권

      <승진>▣ 상무 대우▶ 디지털신사업실장 강기범 ▶ 프로젝트금융3실장 정기찬 ▶ 델타원솔루션실장 민환식 ▶ 채권금융실장 이병철 ▶ 외화운용실장 양태희 ▶ S&T기획실장 김성기 ▶ 홍보실장 백창훈<보임>▣ 본부장 신임▶...

    2. 2

      '유부남과 키스' 숙행, 상간녀 의혹에 결국 '통편집'

      상간녀 의혹이 불거진 트로트 가수 숙행(본명 한숙행·46세)이 방송에서 사라졌다.지난 30일 방송된 MBN '현역가왕3' 2회 방송에서 숙행은 리액션 장면만 1초 정도 포착됐을 뿐, 본인의...

    3. 3

      '먹방' 유튜버 웅이, '여자친구 폭행 혐의' 2심도 징역형 집행유예

      유튜버 웅이(본명 이병웅)가 여자친구를 폭행한 혐의로 2심에서도 징역형 집행유예를 선고받았다.31일 법조계에 따르면 서울중앙지법 형사항소2-2부(부장판사 강희석 조은아 곽정한)는 최근 주거침입, 폭행 등 혐의를 받는...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