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수도권 등 곳곳에서 초미세먼지 농도 '나쁨'…서울은 110일만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수도권 등 곳곳에서 초미세먼지 농도 '나쁨'…서울은 110일만
    20일 수도권 및 내륙 지역을 중심으로 미세먼지(PM2.5) 농도가 '나쁨' 수준을 나타내고 있다.

    국립환경과학원 대기질통합예보센터에 따르면 이날 수도권·세종·충북·충남·전북의 미세먼지 농도는 '나쁨'으로 예보됐다.

    그 밖의 권역은 '좋음'∼'보통'으로 예상되나, 대전·대구는 오후에 일시적으로 '나쁨' 수준일 것으로 예상된다.

    충남 북부권역은 초미세먼지 주의보가 발령된 상태다.

    서울의 초미세먼지 농도 최고 수치는 101㎍/㎥로, 서울에서 '나쁨' 수준을 기록한 건 7월 2일 이후 110일 만이다.

    경기의 경우 최고 132㎍/㎥, 충북·충남·전북도 100㎍/㎥ 이상을 기록했다.

    초미세먼지 농도는 36㎍/㎥을 넘으면 '나쁨', 76㎍/㎥ 이상이면 '매우 나쁨'으로 본다.

    국립환경과학원은 "대부분 중서부 지역과 일부 남부 지역은 전일 미세먼지가 잔류하고, 대기 정체로 국내 발생 미세먼지가 축적돼 농도가 높을 것으로 예상된다"고 설명했다.

    /연합뉴스

    ADVERTISEMENT

    1. 1

      '서해 공무원 피격' 사건 서훈·김홍희만 2심 간다

      검찰이 1심에서 전원 무죄 판결을 받은 ‘서해 공무원 피격 사건’ 피고인 중 일부에 대해서만 항소하기로 했다. 무죄 판결 직후 정치권에서 ‘조작 기소’라는 비판이 쏟아진 만...

    2. 2

      종각역 3중 추돌 차량 인도 덮쳐…1명 사망·7명 부상

      2일 퇴근길 서울 종로구 종각역 앞 도로에서 승용차 2대와 택시 1대가 잇따라 추돌하는 사고가 발생했다.연합뉴스는 이날 오후 6시 5분께 발생한 이 사고로 차량이 인도를 덮치면서 피해자가 속출했다고 보도했다.보도에 ...

    3. 3

      [속보] 종각역 앞 3중 추돌에 인도 덮쳐…1명 사망

      [속보] 종각역 앞 3중 추돌에 인도 덮쳐…1명 사망 이보배 한경닷컴 객원기자 newsinfo@hankyung.com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