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16개월 유아 사망' 경찰, 해당 부모 학대 혐의로 소환조사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사진은 기사와 무관함. /사진=게티이미지뱅크
    사진은 기사와 무관함. /사진=게티이미지뱅크
    경찰이 '16개월 유아 사망 사건'을 수사하고 있는 가운데 아이의 부모를 소환했다.

    서울양천경찰서는 20일 숨진 A양의 부모를 불러 사망 이전에 폭행 등 학대가 있었는지 조사하고 있다.

    이에 대해 경찰 관계자는 "아직 이들이 피의자로 입건된 것은 아니다"라며 "향후 관련자 조사와 피해 유아의 부검 결과 등을 검토해 사망과의 관련성을 확인할 예정"이라고 전했다.

    A양은 지난 13일 양천구 목동의 한 병원에서 사망했다. 병원 관계자는 A양이 병원에 실려 올 당시 복부와 뇌에 큰 상처가 있는 걸 발견했고, 아동 학대를 의심해 경찰에 신고한 것으로 밝혀졌다.

    국립과학수사연구원은 부검을 통해 A양이 "외력에 의해 숨졌다"는 1차 구두 소견을 냈다.

    경찰은 정식 부검 결과가 통보돼야 정확한 사인을 알 수 있다는 입장인 것으로 전해졌다.

    A양은 올해 1월 지금의 부모에게 입양됐다. 이후 3차례나 아동 학대 신고가 있었지만, 그때마다 경찰과 아동보호 기관은 학대 증거를 찾지 못하고 A양을 부모에게 돌려보냈다.

    이에 경찰의 대처가 안이했다는 비판이 일자 서울경찰청은 "점검단을 구성해 이전 3건의 신고가 규정에 맞게 처리됐는지 확인하고 양천경찰서에서도 이번 사망 건과 이전 신고 내용에 대해 철저하게 재수사하겠다"고 덧붙였다.

    김정호 한경닷컴 객원기자 newsinfo@hankyung.com

    ADVERTISEMENT

    1. 1

      [단독] 중학생 의붓딸 4년간 '성적 학대'한 승려…구속영장 신청

      현직 승려가 재혼으로 얻은 딸에게 유사 성행위를 요구하는 등 성범죄를 저질러 경찰이 사전구속영장을 신청했다.20일 <한경닷컴> 취재 결과 서울 강서경찰서는 이날 A씨(69)에게 아동·청소년의 성보호에 관...

    2. 2

      "아기 젖병 통해 매일 미세플라스틱 158만개 흡입…식혀서 젖병 담으라"

      폴리프로필렌(PP) 유아용 젖병으로 유동식을 준비하는 과정에서 미세플라스틱이 대량 방출될 수 있다는 연구 결과가 나왔다.19일 과학저널 '네이처 푸드'(Nautre Food)에 따르면 아일랜드 더블린 ...

    3. 3

      8890여건 고소장 남발한 '고소왕' 30대 결국 구속…北 김여정도 고소

      이웃 주민들과 공무원을 상대로 무분별하게 고소와 악성 민원을 남발했던 30대가 결국 구속됐다.부산 사상경찰서는 무고, 업무방해, 상해, 위계에 의한 공무집행방해 등의 혐의로 30대 A씨를 구속했다고 19일 밝혔다.A...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