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서울 아파트 한복판서 5만원권 120장 '돈벼락'…대부분 회수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사진=한경DB
    사진=한경DB
    서울의 한 아파트 주민이 홧김에 5만원권 현금 뭉치를 고층에서 창밖으로 날려 경찰관과 주민들이 나서서 회수하는 소동이 벌어졌다.

    19일 서울 서대문경찰서 등에 따르면 이날 오후 1시께 서대문구의 한 아파트 15층에서 A(63)씨가 5만원권 120장을 베란다 창문 밖으로 던졌다.

    A씨는 아침에 부인과 말다툼을 한 뒤 홧김에 집 안에 있던 지폐를 밖으로 뿌린 것으로 알려졌다.

    하늘에서 5만원권 지폐가 흩날려 떨어지는 광경을 본 아파트 관리사무소 관계자가 경찰에 신고했고, 이 모습을 본 주민들도 나서서 땅에 떨어진 돈을 줍기 시작했다.

    출동한 경찰관 10여명과 아파트 관리사무소 직원들, 주민들이 함께 여기저기 흩어진 돈을 주운 끝에 경찰에 신고가 접수된 지 2시간여 만에 5만원권 120장 중 1장을 뺀 595만원이 회수됐다.

    아파트 CCTV 분석 등을 통해 A씨의 집에서 현금이 뿌려진 사실을 확인한 경찰은 회수한 돈을 A씨에게 돌려줬다.

    경찰 관계자는 "아파트 관리사무소 분들과 주민들이 발 벗고 나서서 도와준 덕에 금방 돈을 회수할 수 있었다"고 말했다.

    /연합뉴스

    ADVERTISEMENT

    1. 1

      학교 밖 청소년 어우러지는 공연 한마당 "온라인으로"

      동산예술학교 21일 '무용대용' 선보여…교육 현장도 소개 법원에서 보호처분을 받을 정도로 한순간 잘못을 저질렀던 청소년들이 자신의 행동을 반성하며 마음의 상처를 치유하는 의미로 무대에 선다. 20일 동산예술학교에 따...

    2. 2

      '아이 입양' 게시글 미혼모·아이 헤어져…지원센터·보육시설로

      미혼모 경제적 어려움 양육 부담에 친권 포기 절차 밟아원희룡 "두려움 속에 사회적 비난까지 맞닥뜨린 여성 보호·지원" '아이 입양' 게시글 파장을 낳은 미혼모의 아이가 보육 시설로 보내졌다. 제주도는 미혼모 A씨가 ...

    3. 3

      [속보] '짙은 안개' 서해안고속도로 차량 10여대 충돌…14명 중상

      20일 오전 5시52분께 충남 당진시 신평면 해안고속도로 하행선 275㎞ 지점 서해대교 인근에서 차량 10여대가 잇따라 추돌했다.당시 도로 주변에는 짙은 안개가 끼어 있었다. 이 사고로 14명이 경상을 입고 인근 병...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