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풍선 속에서 노래하고 춤추고…코로나19 시대 '방역 콘서트'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미 록밴드 플레이밍 립스, '풍선 라이브' 공연
    풍선 속에서 노래하고 춤추고…코로나19 시대 '방역 콘서트'
    미국의 한 록 밴드가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예방을 위해 대형 풍선을 이용한 이색 '방역 콘서트'를 열어 화제다.

    18일(현지시간) 미국 CNN 방송에 따르면 플레이밍 립스(Flaming Lips)라는 미국 록밴드가 최근 오클라호마에서 콘서트를 열었다.

    여느 콘서트와 마찬가지로 밴드가 무대 위에서 연주하고 객석은 관객이 채웠지만, 이 콘서트에는 코로나19 감염을 막기 위한 대형 풍선이 눈길을 끌었다.

    성인 한 사람이 들어가 뛰거나 소리를 지를 수 있을 만한 크기로 제작된 풍선은밴드와 관객 모두를 감염으로부터 보호하는 '방역 차단막' 역할을 했다.

    플레이밍 립스의 리더인 웨인 코인는 코로나19 확산 초기에 풍선 콘서트 컨셉트그림을 그렸고, 이후 실행에 옮겼다고 밝혔다.

    코인은 "처음 아이디어를 그림으로 그랬을 때는 나만 풍선 안에 들어가는 형태였는데, 지금은 나와 다른 사람 모두가 풍선 안에 들어간다"고 말했다.

    플레이밍 립스는 지난 5월 CBS '레이트쇼 위드 스티븐 콜베어'에서 공연 콘셉트를 처음 공개하고 풍선의 종류를 결정하는 등 공연을 조금씩 구체화했다.

    그리고 색다른 공연 소식에 팬들이 몰려들었다.

    플레이밍 립스는 투명 풍선 안에 둥둥 떠 있는 수백명의 팬들에게 신나는 공연을 선사했다.

    코인은 "우리가 아무리 흥분하거나 소리 질러도 옆 사람을 감염시키지 않는다"며 "당신이 보호받고 있다고 느끼는 것이 우리가 성공했다고 생각하는 부분"이라고 말했다.

    /연합뉴스

    ADVERTISEMENT

    1. 1

      서학개미 최애 주식인데 어쩌나…테슬라 '암울한 전망' [종목+]

      월가에서 테슬라에 대한 판매 전망이 어두워지고 있다. 투자자들은 일론 머스크 테슬라 최고경영자(CEO)의 자율주행 비전에 여전히 기대를 걸고 있지만, 실제 차량 판매는 둔화하고 있다는 평가가 나온다.1일(현지시간) ...

    2. 2

      영상 올리자 '조회수 5000만' 대박…트럼프 극찬한 女 정체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의 사회관계망서비스(SNS) 전략 막후 실세로 마고 마틴 백악관 언론보좌관이 주목받고 있다.워싱턴포스트(WP)는 1일(현지시간) 마틴 보좌관이 비밀경호국(SS) 요원만큼 트럼프 대통령을 가까...

    3. 3

      '투자 전설' 워런 버핏 떠난다…벅셔 해서웨이 '60년' 마침표 [종목+]

      ‘투자의 전설’ 워런 버핏이 1일(현지시간) 벅셔 해서웨이 최고경영자(CEO)로서의 마지막 근무일을 보냈다. 버핏은 60년에 걸친 경영을 마무리하고 CEO직에서 물러나지만, 이사회 의장직은 유지...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