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나주소방서장 119소방정책 연구논문 국무총리상 수상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119소방정책 연구 발표대회'에서 전남소방본부 소속 최형호 나주소방서장의 논문이 최우수상인 국무총리상을 받았다.

    나주소방서장 119소방정책 연구논문 국무총리상 수상
    최형호 서장이 발표한 '광역 소방응원체계 구축방안에 관한 연구' 논문은 대형재난 발생 시 효율적인 출동기준과 현장 지휘, 자원관리 등에 대한 방안을 제시했다는 평가를 받았다.

    '119소방정책 연구 발표대회'는 현장에서 발생한 문제점을 소방공무원이 직접 연구해 해결 방안을 제시하기 위해 마련된 자리로, 1982년 소방행정발전연구대회로 시작해 매년 열리고 있다.

    올해 대회에는 전국 18개 시·도 소방본부 중 1차 논문 서면심사를 통과한 8개 시·도 소방본부가 참가했으며, 코로나19로 인한 사회적 거리두기 지침에 따라 비대면 라이브 방식으로 심사가 진행됐다.

    마재윤 전남소방본부장은 19일 "소방정책에 대한 연구 활성화를 통해 보다 실효성 있는 정책개발과 시행으로 이어지길 기대한다"며 "각종 재난으로부터 국민의 생명과 재산을 지킬 수 있도록 더욱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전남소방은 최근 '전국 현장 대응 역량 강화방안 연구발표대회'에서도 우수상을 받았다.

    /연합뉴스

    ADVERTISEMENT

    1. 1

      이혜훈 "반대진영에 나라곳간 맡긴 李…통합 진정성 느껴"

      대통령실은 28일 보수 진영 인사인 이혜훈 전 의원을 초대 기획예산처 장관 후보자로 발탁한 데 대해 “통합과 실용이라는 인사 원칙이 이번에도 지켜졌다”고 했다. 실력이 있다면 보수·...

    2. 2

      국힘, 이혜훈 제명…"최악의 해당 행위"

      국민의힘은 28일 자당 소속 이혜훈 전 의원이 이재명 정부 초대 기획예산처 장관 후보자로 발탁되자 즉각 최고위원회의를 열고 이 전 의원을 제명했다.국민의힘은 “이 전 의원은 당협위원장 신분으로 이재명 정부...

    3. 3

      與 "국힘, 이혜훈 지명한 통합의지에 '제명' 화답…한심한 정당"

      더불어민주당은 28일 이재명 정부 초대 기획예산처 장관 후보자로 국민의힘 출신인 이혜훈 전 의원이 지명된 데 대해 관련해 "대통령의 중도·실용주의적 인사 (철학이) 반영된 것"이라고 평가했다.김현정 원내...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