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식회사 다폼, 2020 한국브랜드리더대상 `리테일 매장운영 전문 플랫폼`부문 대상 수상
주식회사 다폼은 한국브랜드대상이 주관하는 한국브랜드리더대상 `리테일 매장운영 전문 플랫폼` 부문 대상을 수상했다. 한국브랜드리더대상은 2020년을 혁신적인 아이디어로 대한민국 브랜드 시장을 이끌어갈 우수 기업을 선정하여 시상하는 국내 유수의 브랜드 시상식이다.

주식회사 다폼은 열정, 변화, 창조, 고객이라는 네 가지 핵심가치를 기준으로 `차별화된 플랫폼으로 경영에서의 경쟁우위를 확보하여 디지털 전환을 통해 최대 가치를 실현하며, 고객과 함께 지속적인 성장을 이룬다.`라는 기업이념 아래 최고의 경쟁력을 갖춘 매장운영 플랫폼 전문 기업으로 성장하고 있다.

또한 주력 사업 중 하나인 `Retail shop 위탁운영` 은 매장에 단순히 인원만을 공급하는 것이 아니라, 완전 도급 형태로 리테일 매장 위탁운영을 지원하고 있다. 특히, 리테일 매장 출신의 현장 전문가와 운영 실무진이 지원을 직접 담당하고 파트너사와 매장 그리고 다폼의 선순환 구조를 확립하여, 브랜드 매출 확대를 위해 성과관리지표(KPI) 관리, 상품구성 및 재고관리, 비주얼 머천다이징(VM), 접객 및 CS교육, 프로모션과 온라인몰 운영을 통한 마케팅 등을 전문적으로 수행함으로써 매출에 직접적으로 기여할 수 있는 리테일 아웃소싱을 진행한다.

이러한 주식회사 다폼만의 리테일 매장운영 노하우가 가진 다양한 장점으로 매장 운영자의 니즈를 충족시켜주고 있다. 특히 리테일 매장운영 노하우를 체계적으로 발전시키고자 기업부설연구소를 설립해 다수의 전문연구 인력을 보유하고 있으며, 노하우가 담긴 매장운영 솔루션 소프트웨어를 개발하여 타 업체와 차별화된 리테일 플랫폼을 선보이고 있다. 경비 절감과 책임성 보장은 물론 노무관리, 인력 선발 및 배치에도 용이한 소프트웨어 기반 시스템은 많은 업체의 이목을 끌고 있다.

한국브랜드대상은 "주식회사 다폼은 다양한 형태의 매장을 운영하는 기업들의 문제를 해결해 주는 해결사 기업이다."라며 "앞으로도 기업을 운영하는 운영자의 입장에 서서 니즈를 파악하고 해결해 줄 수 있는 업체가 되어달라."라고 전했다.

ⓒ 한국경제TV,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