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SCM생명과학, 아토피피부염 치료제 임상 1상 환자 투여 완료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12월 결과 발표 예상
    에스씨엠생명과학은 회사가 개발 중인 아토피피부염 줄기세포치료제 'SCM-AGH'의 임상 1상 환자 투여가 완료됐다고 15일 밝혔다.

    이번 임상은 습진중증도평가지수(EASI) 16점 이상의 중등증 이상 환자 20명을 대상으로 진행됐다. 줄기세포치료제 투여 후 12주차 시점의 EASI 점수를 통해 효과를 확인한다. EASI는 아토피 증상의 심각도를 평가하는 지수다. 대한아토피피부염학회는 16점 이상의 환자를 중등도 아토피피부염, 23점 이상을 중증 아토피피부염으로 분류하고 있다.

    현재 투여 후 12주차 시점을 도달한 환자는 15명이다. 이날 투여가 끝난 환자가 12주차를 도달하는 오는 12월, 임상 1상에 대한 결과발표를 예상하고 있다.

    에스씨엠생명과학 관계자는 "코로나19 상황에도 현재까지 부작용 없이 순조롭게 임상이 진행 중"이라며 "내년 초에는 임상 2상에 착수할 것"이라고 말했다.

    대표적인 아토피피부염 치료제인 사노피의 듀피젠트는 2주마다 투여받아야 한다. SCM-AGH는 6개월 내지 1년에 한 번 투여를 고려하고 있다.

    한민수 기자 hms@hankyung.com

    ADVERTISEMENT

    1. 1

      오스코텍, 보스턴에 자회사 설립…제노스코와 시너지 기대

      오스코텍은 미국 보스턴에 신규 자회사를 설립했다고 15일 밝혔다.오스코텍이 100% 출자해 설립한 '엑토도르 테라퓨틱스(Ectodor Therapeutics)'는 새로운 혁신신약 표적을 발굴하기 위해 ...

    2. 2

      뉴지랩, 코로나19 치료제 나파모스타트 지속형 기술 특허 출원

      뉴지랩은 자회사 뉴젠테라퓨틱스가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치료제 후보 나파모스타트의 효능 지속 시간을 기존보다 3배 이상 증가시킬 수 있는 서방정 형태의 제형 개발에 성공했다고 15일 밝혔다. 관련 특...

    3. 3

      아이엔테라퓨틱스, 비마약성 진통제 글로벌 임상 1상 승인

      대웅제약은 자회사 아이엔테라퓨틱스가 호주 식품의약청(TGA)으로부터 비마약성 진통제 ‘DWP17061’에 대한 임상 1상 승인받았다고 15일 밝혔다. 아이엔테라퓨틱스는 대웅제약에서 분사한 신약개...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