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한-아세안센터, 유튜브서 국내 아세안 유학생들 에피소드 소개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한-아세안센터, 유튜브서 국내 아세안 유학생들 에피소드 소개
    한-아세안센터(사무총장 이혁)는 한국에서 유학 중이거나 유학 후 체류하며 일하는 아세안(ASEAN·동남아시아국가연합) 청년들의 에피소드를 소개하는 유튜브 토크쇼 '헤이 아세안'을 선보인다고 15일 밝혔다.

    16일 '두유 스피크 아세안'(www.youtube.com/akcsns)이라는 제목으로 처음 공개될 토크쇼에는 한글날을 맞아 베트남, 인도네시아, 라오스, 캄보디아 청년 4명이 출연한다.

    이들은 언어를 핵심 키워드로, 한국어를 접하게 된 계기를 비롯해 한글 첫인상, 아세안 각국 언어 배워보기, 한국어와 아세안 언어의 공통점과 차이점 등을 놓고 이야기를 나눈다.

    토크쇼는 방송인 홍윤화의 사회로, 한국어로 진행된다.

    다음 달 공개할 두 번째 에피소드에서는 브루나이, 말레이시아, 인도네시아, 베트남 청년이 패널로 나온다.

    이들은 '한-아세안 여행'을 주제로, 가장 인상 깊었던 한국 여행과 이색 호텔·최신 건축물 등 현지 여행, 각국 필수 수학여행 코스 등을 소개한다.

    아세안 각국의 특산품과 필수 쇼핑 리스트, 무슬림 국가 여행 시 알아야 할 것 등도 알려준다.

    이후 한-아세안 음식, 문화 등을 주제로 에피소드는 이어진다.

    이혁 사무총장은 "아세안 전체 인구의 약 30%(20∼39세 기준)를 차지하는 아세안 청년들이 직접 소개해주는 아세안 콘텐츠는 찾아보기 어려웠다"며 "이 '헤이 아세안'은 앞으로 한-아세안 관계를 이끌어 나갈 젊은 세대가 재미있고, 친근하게 아세안을 알려주는 콘텐츠"라고 설명했다.

    한-아세안센터, 유튜브서 국내 아세안 유학생들 에피소드 소개
    /연합뉴스

    ADVERTISEMENT

    1. 1

      李 대통령 "中, 협력 파트너…미세먼지 걱정도 거의 없어져"

      중국을 국빈방문 중인 이재명 대통령이 "한반도의 평화와 통일을 향해 나아가는 데 있어 중국은 더없이 중요한 협력 파트너"라고 말했다.이 대통령은 4일 베이징에서 열린 재중 한국인 간담회 모두발언에서 "(이번 중국 방...

    2. 2

      국힘에 구명 문자?…이혜훈 측 "'살려달라' 메시지 사실 아냐"

      이혜훈 기획예산처 장관 후보자 측이 국민의힘 의원들에 '살려 달라' 등의 구명 메시지를 보냈다는 일부 언론 보도는 "전혀 사실이 아니다"라고 반박했다.인사청문회 지원단은 4일 언론 공지를 통해 "이 후...

    3. 3

      反美에 일갈한 한동훈 "독재 방관한다고 美 때릴 땐 언제고…"

      한동훈 전 국민의힘 대표가 4일 미국이 독재자 니콜라스 마두로 베네수엘라 대통령을 체포·압송한 것에 대해 진보 진영의 비판이 이어지자 "우리가 잔혹한 독재자였던 마두로의 편을 들 이유는 없다"고 일갈했다...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