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엑세스바이오, 코로나19 항원진단키트 미 FDA 승인 획득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엑세스바이오는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항원 신속진단키트에 대해 미국 식품의약국(FDA)로부터 긴급사용할 수 있게 승인(EUA)받았다고 10일 밝혔다.

    이로써 엑세스바이오는 FDA로부터 코로나19 항원진단키트에 대해 EUA를 받은 다섯 번째 업체가 됐다.

    유전자 증폭검사(PCR) 방식, 항체, 항원 진단키트 3종에 대해 모두 EUA를 획득한 기업은 엑세스바이오를 포함해 2곳뿐이다.

    회사가 EUA를 받은 'CareStartTM COVID-19 Antigen' 신속진단키트는 환자의 비인두로부터 검체를 채취해 10∼15분 이내에 감염 여부를 진단해 내는 제품이다.

    검체 분석을 위해 추가 특수 장비가 필요하지 않다는 장점을 가지고 있다.

    엑세스바이오, 코로나19 항원진단키트 미 FDA 승인 획득
    /연합뉴스

    ADVERTISEMENT

    1. 1

      "구치소에서 강제로…" MZ조폭이 동료 수감자에게 한 짓

      구치소에서 동료 수감자에게 강제로 불법 성기 확대 시술을 한 조직폭력배 출신 30대 남성이 기소됐다. 31일 법조계에 따르면, 서울중앙지검 공판4부(부장검사 정대희)는 폭력행위 등 처벌에 관한 법률 및 의료...

    2. 2

      '비접촉' 車에 놀라 넘어졌는데…'뺑소니'로 벌금 300만원, 왜?

      실제 충돌은 없었지만, 차량에 놀라 넘어진 사람을 두고 자리를 떠난 운전자가 뺑소니 혐의로 벌금형을 선고받았다.울산지법 형사5단독(조국인 부장판사)은 특정범죄 가중처벌 등에 관한 법률 위반(도주치상) 혐의로 재판에 ...

    3. 3

      "이제 중국만도 못하네"…韓 촉법소년 처벌 기준에 '술렁' [이슈+]

      "이제 중국만도 못하네", "이런 건 중국에서 배워야 하는 것 같아요"2026년 1월부터 중국이 미성년자 강력 범죄에 대해 '면죄부'를 주지 않겠다는 취지의 법 개정을 추진한다고 하자, 우리 일부 네티...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