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자농구 KB, 개막전 온라인 이벤트로 무관중 아쉬움 달랜다
여자프로농구 청주 KB가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여파로 경기장을 찾을 수 없는 팬들을 위해 10일 홈인 청주체육관에서 열리는 시즌 개막전에서 온라인 이벤트를 진행한다.

KB는 8일 "사회적 거리 두기 2단계 방침에 따라 무관중으로 경기가 진행되는 아쉬움을 달래기 위해 아프리카TV와 줌(ZOOM)을 활용한 랜선 이벤트로 팬들과 소통한다"고 밝혔다.

개막전을 포함해 주말 홈 경기(총 5경기)에서 진행되는 '옐로우데이' 이벤트는 참가자를 사전에 모집한다.

이벤트에 참여한 팬 중 일부에게 줌 응원 참가권과 사인볼, 막대풍선 등이 담긴 '옐로우 기프트팩'을 선물로 준다.

평일 홈 경기는 선착순으로 줌을 통해 응원할 수 있으며 현장 이벤트인 '날 따라 해봐요'와 '복불복'도 줌을 통해 진행한다.

이번 시즌 KB의 테마 이벤트는 '헬스매치'로, 팬들은 미션으로 주어지는 운동 자세를 취해 사진을 찍은 뒤 SNS에 해시태그와 함께 게시하면 된다.

아프리카TV에서 진행되는 출석 체크, 틀린 그림 찾기, 선수단 영상 이벤트 등은 SMS 문자로 참여할 수 있다.

경기 종료 후 '팬이 뽑는 투데이 MVP'는 시청자들의 투표로 선정하고 해당 선수 인터뷰와 경품 추첨 등이 진행된다.

자세한 이벤트 일정은 구단 SNS에서 확인할 수 있다.

/연합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