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뉴스

    ADVERTISEMENT

    문경찻사발축제 12월 온라인 행사로 연다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준비 행사로 달항아리에 소원 적는 퍼포먼스 펼쳐
    문경찻사발축제 12월 온라인 행사로 연다
    경북 문경시는 '2020 문경찻사발축제'를 온라인으로 연다고 6일 밝혔다.

    오는 12월 1∼15일 문경찻사발축제를 홈페이지(www.sabal21.com) 중심으로 열기로 하고, 이를 위한 준비 행사를 열었다.

    문경찻사발축제추진위원회는 경북도청에서 소원 달항아리에 소원을 적는 퍼포먼스를 펼쳤는데 이를 홈페이지에 올릴 예정이다.

    이학천 도예 명장의 소원 달항아리에 이철우 경북도지사와 고우현 경북도의회 의장은 '코로나19 안전'을 소망한다고 적었다.

    앞으로 소원 달항아리 퍼포먼스를 추가로 펼쳐 모두 4개를 전시할 계획이다.

    축제추진위는 높이 68㎝, 폭 64㎝의 소원 달항아리 4개를 축제 때 온라인으로 전시한다.

    홈페이지 개통 때 '내 손안에 전시관'에서 소원 달항아리는 물론 전통가마에서 구운 다양한 도자기를 관람할 수 있다.

    고윤환 문경시장은 "문경찻사발축제를 비대면 행사로 개최한다"며 "준비 행사로 달항아리와 접시에 소원을 적는 릴레이 이벤트를 열고 있다"고 말했다.

    /연합뉴스

    ADVERTISEMENT

    1. 1

      "미국은 비싸고 동남아는 무섭고"…요즘 뜨는 해외여행지 [트래블톡]

      고물가·고환율 기조가 이어지면서 여행 방식이 달라지고 있다. 해외여행은 소수만 더 많이 가고 다수는 덜 가는 '양극화'가 심화하고 있으며 국내여행은 비용을 아끼려는 선택이 오히려 불만족으로...

    2. 2

      '대세 러닝화'로 떴는데…하루 만에 '30% 폭락' 비명 [이슈+]

      러닝 열풍의 최대 수혜자 중 하나로 꼽히던 러닝화 브랜드 ‘호카(HOKA)’가 위기를 맞았다. 러닝 붐을 타고 급부상했으나 나이키, 뉴발란스 등 전통 스포츠 브랜드들 약진으로 인기가 예전만 못한...

    3. 3

      한반도에 '북극 공기' 내려온다…내일부터 전국 곳곳 눈 소식

      한반도 상공에 영하 35도의 찬 공기가 밀려 내려오면서 전국 곳곳에 눈 소식까지 예보돼 주의가 당부된다. 8일 기상청에 따르면 9일부터 이틀간 전국에 눈이 내린다. 9일에는 내륙의 찬 공기와 남서풍이 충돌해...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