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뉴스

    ADVERTISEMENT

    BTS '다이너마이트' 빌보드 2위…6주째 최상위권 수성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방탄소년단/사진=연합뉴스
    방탄소년단/사진=연합뉴스
    방탄소년단(BTS)의 싱글곡 '다이너마이트'가 미국 빌보드 메인 싱글 차트에서 2위를 차지했다. 이로써 다이너마이트는 6주간 1위와 2위를 각각 세 번씩 차지하는 등 최상위권을 수성하게 됐다.

    빌보드에 따르면 5일(현지시간) BTS의 다이너마이트는 싱글 차트 '핫 100'에서 2위를 기록했다.

    빌보드 메인 차트는 최고 인기곡을 선정하는 싱글 차트 핫 100과 음반 판매량에 따라 순위를 매기는 '빌보드 200'으로 구분되는데, BTS 다이너마이트가 6주째 최상위권을 지킨 핫 100은 매주 미국에서 가장 인기 있는 노래 순위를 집계하는 차트로 평가된다.

    다이너마이트는 발매 첫 주인 지난 8월 31일 핫 100 1위로 데뷔했다. 2주 연속 1위를 유지하던 다이너마이트는 이후 2주간 한 단계 하락한 2위를 기록했지만 발매 5주차에 다시 1위로 복귀했다.

    이번 주엔 핫 100위 2위를 차지한 다이너마이트는 발매 이후 현재까지 1위와 2위에 각각 세 차례씩 오르며 최상위권을 유지하게 됐다. 핫 100 차트는 스트리밍 실적과 음원 판매량, 라디오 방송 횟수 등을 종합해 순위를 낸다.

    한경닷컴 뉴스룸 open@hankyung.com

    ADVERTISEMENT

    1. 1

      BTS 소속사 맞지?…빅히트엔터 청약 첫날 '뭉칫돈'

      올 하반기 기업공개(IPO) 시장 최대어로 꼽히는 빅히트엔터테인먼트 공모주 일반청약이 5일 이틀 일정으로 시작됐다. 이날 증거금으로 9조원 가까운 뭉칫돈이 몰렸다. NH투자증권 서울 마포영업점에서 개인투자자들이 직원...

    2. 2

      슈퍼엠 첫 정규 앨범 '빌보드 200' 2위

      ‘K팝 어벤져스’ 슈퍼엠이 첫 번째 정규 앨범으로 미국 빌보드 메인 앨범 차트 2위에 올랐다. 지난해 10월 슈퍼엠이 아시아 가수 최초로 데뷔 앨범을 정상에 올린 이후 또 하나의 쾌거다. 빌보드...

    3. 3

      "굿즈처럼 1주라도 사고 싶지만…" 빅히트 청약 첫날, 아미 '들썩'

      "내일 점심까지는 눈치 좀 봐야할 것 같은데.""1억 넣어도 1주라고 하니 고민된다.""이미 눈치게임은 시작된 듯."그룹 방탄소년단(BTS)을 배출해낸 빅히트엔테인먼트가 개인투자자를 대상으로 공모주 청약을 시작한 가...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