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캠코, 시각장애인을 위한 오디오북 시즌7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당신의 목소리로 세상을 비춰주세요!”
    오디오북 ‘마음으로 듣는 소리’ 목소리 재능기부자 50명 일반 국민대상으로 모집
    캠코, 시각장애인을 위한 오디오북 시즌7
    캠코(한국자산관리공사, 사장 문성유)는 21일부터 10월 8일까지 3주간 캠코 홈페이지에서 시각장애인을 위한 오디오북(Audio Book)「마음으로 듣는 소리」시즌7 목소리 재능기부자를 모집한다.

    캠코 ‘시각장애인 오디오북’은 시각장애인과 목소리를 통해 경제․인문 지식을 함께 나누기 위해 2014년부터 시작한 사회공헌 프로그램이다. 2016년부터는 캠코 임직원 외에 일반국민도 목소리 재능기부자로 참여하는 국민 참여형 사회공헌활동으로 시행하고 있다.

    이번 ‘시즌7’ 국민 참여자는 성별․연령별 신청인원에 비례한 온라인 자동추첨 방식으로 3배수를 선정 후 온라인 낭독심사를 통해 최종 50명을 확정할 예정이다. 오는 10월 23일 개별 통보할 계획이다. 온라인 낭독심사는 메일로 송부된 책(300자 이하) 녹음 파일을 전문성우가 직접 듣고 신청자 목소리의 안정성, 전달력 등에 따라 심사한다.

    최종 선발된 일반국민 50명과 캠코 임직원 50명 등 총 100명은 목소리 녹음을 위해 전문성우의 낭독특강을 받은 후 오는 11월부터 내년 3월까지 약 5개월간 서울과 부산의 스튜디오에서 오디오북을 녹음할 예정이다.

    올해는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해 기존 대면방식의 낭독특강을 온라인 강의로 대체하고, 스튜디오 녹음도 하루 이용자 수를 1명으로 제한해 운영하는 등 방역 수칙을 준수하면서 진행할 방침이다.

    이번 시즌7에서 제작될 오디오북 40권은 시각장애인 수요조사를 통해 베스트셀러, 단편집, 아동도서 등 다양한 장르의 도서로 구성되며, 내년 8월 출판되어 시각장애인 전용사이트에 게재될 예정이다.

    문성유 캠코 사장은 “캠코 오디오북이 국민 여러분의 자발적인 참여와 따뜻한 관심 덕분에 올해로 시즌7을 맞이하게 됐다”며, “앞으로도 캠코는 국민 여러분과 함께 어려운 이웃에게 희망을 전하고 나눔을 실천하는 금융공기업으로서 사회적 책임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캠코 오디오북「마음으로 듣는 소리」시즌7 재능기부자 모집과 관련된 자세한 사항은 캠코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부산=김태현 기자 hyun@hankyung.com

    ADVERTISEMENT

    1. 1

      [포토] 캠코, 대한적십자사에 1억원 기부

      문성유 한국자산관리공사(캠코) 사장(왼쪽)이 18일 신희영 대한적십자사 회장에게 다문화 가족의 추석맞이 선물에 써달라며 1억원의 기부금을 전달했다.  한국자산관리공사 제공 

    2. 2

      [포토] 캠코 ‘1억 걸음 기부’ 캠페인

      권남주 자산관리공사(캠코) 부사장(오른쪽 네 번째)과 임직원은 14일부터 ‘1억 걸음 기부 캠페인’을 벌이기로 했다. 한 달간 임직원 1000여 명의 걸음 수를 집계하고, 걸음당 0.4원을 적립...

    3. 3

      캠코,689억원 규모 생활SOC 복합화 사업 추진

      영덕군 ‘다함께 행복청사’ 등 4건, 연면적 약 2만㎡ 규모 공유재산 위탁개발 생활SOC 복합개발로 행정·문화시설 개선 및 주민 생활편익 증진 사진설명: 9일 경상...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