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뉴스

    ADVERTISEMENT

    KBS, 현대사 아카이브 프로젝트 '김씨네 이야기' 방송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KBS, 현대사 아카이브 프로젝트 '김씨네 이야기' 방송
    KBS는 '시청자주간'으로 정한 다음 달 2일 오후 7시 40분 현대사 아카이브 오픈 프로젝트 일환으로 다큐멘터리 '김씨네 이야기'를 방송한다고 31일 밝혔다.

    이 방송 프로그램은 미국, 독일, 러시아, 일본 등 세계 곳곳에 나뉘어 보관돼 쉽게 접할 수 없던 한국 현대사 자료를 모아 하나의 다큐멘터리로 제작한 것이다.

    미국인 버튼 홈즈가 촬영한 한반도를 찍은 최초의 동영상, 독일 여행기자 콜린 로스가 촬영한 1920년대 경성을 담은 영상, 1930년대 경기도 포천 지역 농촌 생활상을 다룬 동영상 등이 '김씨네 이야기'를 통해 방송 최초로 공개된다.

    KBS의 현대사 아카이브 오픈 프로젝트는 공영방송으로서 한국 현대사 자료를 지속 발굴하고 이를 많은 사람과 공유하자는 의도로 기획됐으며 '김씨네 이야기'는 이 프로젝트의 첫 작품이다.

    '김씨네 이야기' 외에도 시청자주간 특집 프로그램으로 KBS의 30년사를 정리한 '정성을 다하는 국민의 방송'이 다음 달 3일 방송되며 세계 각국의 공영방송사에서 제작한 양질의 프로그램을 방송하는 '세계공영방송 가치 플러스(+)'가 신규 편성돼 다음 달 6일부터 4주간 전파를 탄다.

    6일엔 2TV '다큐멘터리 3일' 제작 현장을 담은 편이 방송되고 같은 날 2TV 예능 '1박2일'은 초등학생 시청자들이 보낸 손편지를 읽고 답장하는 시간을 갖는다.

    1라디오(97.3㎒)는 다음 달 1일부터 4일까지 '위기의 시대를 묻고 답하다'라는 제목의 대담 시리즈를 준비했으며 3일엔 방송의 날 특집으로 유재석, 폴킴 등이 출연하는 '2020 한국인의 노래'가 쿨FM(89.1㎒)에서 방송된다.

    /연합뉴스

    ADVERTISEMENT

    1. 1

      롯데百 노원점에 '400평 뷰티관' 오픈…"동북상권 최대규모"

      롯데백화점이 노원점 1층에 프리미엄 뷰티 콘텐츠를 집약한 ‘뷰티 전문관’을 선보였다고 9일 밝혔다.노원점은 지난해 11월 지점 2층에 ‘K패션 전문관’을 연 데 이어 12월...

    2. 2

      티웨이 항공기, 대만 공항에서 타이어 분리…'안전 착륙'

      티웨이항공 여객기가 대만 타오위안 국제공항에서 착륙하던 중 타이어가 분리되는 사고가 발생했다. 다만 착륙 과정에서 인명 사고는 발생하지 않은 것으로 파악됐다.포커스타이완 등 현지 매체는 8일 오후 이 같은 사고가 발...

    3. 3

      "흰색 쪽지 슥 건넸다"…오일 머니의 수백억 '은밀한 쇼핑'

      아트바젤 카타르가 열린 도하 M7 행사장 분위기는 북적이는 장터보다 미술관 및 비엔날레 전시에 가까웠다. 부스마다 작가 한 명의 작업만 소개하는 ‘솔로 부스’ 형식을 채택해 예술성을 높인 덕분이...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