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강원 고성군 아야진항 어촌테마마을 조성사업 착수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강원 고성군은 국가 어항인 아야진항을 어촌테마마을로 탈바꿈시키는 사업을 본격 착수했다고 27일 밝혔다.

    강원 고성군 아야진항 어촌테마마을 조성사업 착수
    아야진항 어촌테마마을 조성사업은 오는 2022년까지 국비 32억원 등 총 65억원을 투입해 항만의 환경개선과 인프라 정비, 경관자원과 콘텐츠 등을 확충하는 사업이다.

    조형물 설치와 색채 정비사업, 수변공원 정비, 데크로드와 포토존 설치를 비롯해 위판장 환경정비, 남방파제 입구 개선, 주차장 정비 등을 골자로 하고 있다.

    고성군은 어업생산기반 확충에서 지역경제로 중심이 전환된 정부의 제2차 어촌어항 발전 기본계획 추진 방향에 따라 이 사업을 추진해 아야진항을 타지역과 차별화된 현대적 어항 공간으로 재탄생 시킨다는 계획이다.

    군 관계자는 "아야진항은 인근에 많은 관광객이 찾아오는 아야진 해수욕장이 있으나 시설이 노후하고 즐길거리, 볼거리 등이 부족해 해수욕장을 찾는 관광객을 끌어들이지 못했다"며 "어촌테마마을 조성사업이 완공되면 항구 활성화를 통한 지역경제 향상에 큰 도움을 줄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고 말했다.

    /연합뉴스

    ADVERTISEMENT

    1. 1

      종각역 인도 덮친 택시…1명 사망·9명 부상

      퇴근 시간대 서울 종각역 한복판에서 택시가 보행자를 덮쳐 1명이 숨지고 9명이 다치는 사고가 발생했다.2일 경찰과 소방당국에 따르면 70대 A씨가 몰던 전기차 택시(사진)는 이날 오후 6시5분께 종각역 인근 도로에서...

    2. 2

      "박나래, 차 뒷자석에서 남성과…" 이번엔 '19금 폭로' 터졌다

      전 매니저들과 법정 소송 중인 개그우먼 박나래가 차량 뒷좌석에서 동승한 남성과 특정 행위를 했다는 주장이 나왔다.2일 채널A는 "박나래 전 매니저들이 노동청에 낸 진정서를 확보했다"면서 '직...

    3. 3

      수면유도제 복용 후 운전…전봇대 들이받은 여성 BJ

      수면유도제를 복용하고 운전하다 전봇대를 들이받은 여성 BJ가 경찰에 입건됐다.2일 서울 광진경찰서는 약물에 취해 차를 몰다가 전봇대를 들이받은 혐의(도로교통법상 약물운전)로 30대 여성 인터넷 방송인(BJ) A씨를 ...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