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원역세권 `가온팰리스` 오피스텔 분양
KB부동산신탁이 경기도 수원시 권선구 일원에서 오피스텔 `가온팰리스` 소형오피스텔을 분양한다고 밝혔다.

단지는 지하 5층~지상 8층, 3개 동 전용면적 23~29㎡ 총 696실의 소형 오피스텔과 상업시설로 이뤄진다. 100% 자주식 주차 시설 및 호텔식 뷔페 공간을 조성하는 등 기존 오피스텔에 없던 차별화된 특징도 갖췄다.

오피스텔 내부는 경사형 창틀 배치로 채광 및 개방성을 극대화했으며, 일부 세대에는 와이드형 키친도 시공해 주방 공간의 효율성을 높이는 등 차별화된 특화설계와 서비스를 적용했다.

수원역 가온팰리스 인근에는 국내 최대 오토밸리가 구축된다. 국내최대규모 자동차 복합단지인 도이치 오토월드를 비롯해 SK브랜드의 첫번째 자동차 복합매매단지 SK V1모터스가 들어선다. 더불어 성균관대학교 인공지능 대학원과 탑동지구 R&D 단지를 연결하는 인공지능 중심의 산·학·연 클러스터, 델타플렉스(舊 수원산단)도 만들어질 계획이다.

단지 가까이에는 수원역이 위치하고 있어 도보로 이용이 가능하다. 지하철 1호선 수원역과 분당선, KTX 수원역과 인접해 서울, 용인 등 타 지역으로 접근성이 좋다. 게다가 수인선 개통(예정), GTX-C노선(예정) 등 대형 교통 호재를 기반으로 높은 미래가치를 보이고 있다. 특히 오는 2027년 개통예정인 GTX-C노선의 경우 예비타당성 조사를 통과해 개발이 가속화될 전망이다. 완공 시 수원역에서 삼성역까지 22분이면 이동 가능하며 기존 대비 약 50분 이상 빠른 수준이다.

단지 인근에는 5개 대형쇼핑몰과 수원 로데오거리가 가까이에 위치하고 있어 생활 편의시설을 다양하게 누릴 수 있다. 또한 400병상 규모의 서수원 종합병원 `화홍병원`이 위치해 있어 24시간 응급진료체계 시스템 운영을 통해 양질의 의료서비스도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한편, 가온팰리스는 소형 오피스텔로 아파트와 달리 청약 자격 제한이 없다. 만 19세 이상이면 거주지 제한, 주택 소유 여부에 상관없이 청약 접수가 가능하며 청약 당첨 시 주택보유 수에 포함되지 않아 무주택자 자격을 유지할 수 있어 아파트 청약에도 도전할 수 있다는 특징이 있다.

수원역 가온팰리스 분양관계자는 "대단지로 조성되는 만큼 고급 아파트에서 누릴 수 있는 호텔급커뮤니티와 서비스를 도입해 입주민의 주거 만족도를 최대한 끌어올릴 예정이다"라며, "함께 들어서는 상가 역시 유럽형 테라스 스트리트 상가(가온 스트리트)를 조성해 상권 중심지로 거듭날 예정이다"라고 자신감을 내비쳤다. 견본주택은 현장 맞은편에 위치한다.

ⓒ 한국경제TV,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